교육부 공식 블로그

청년의 꿈을 세계로! ‘파란사다리’ 발대식 개최 본문

보도자료

청년의 꿈을 세계로! ‘파란사다리’ 발대식 개최

대한민국 교육부 2018. 7. 16. 15:02

 

파란사다리 사업 1기 학생의 성공적인 해외 연수 활동을 격려합니다.

 

06-29(금)석간보도자료(청년의 꿈을 세계로! ‘파란사다리’ 발대식 개최).hwp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629일 서울시교육청 교육연수원에서 대학생 단기 해외 연수를 지원하는 파란사다리 사업’(이하 파란사다리’) 참여 학생 발대식을 개최합니다. 이 행사는 파란사다리에 참가하는 학생들이 사업에 대한 이해와 연수 참여 의지를 높여 4주 간의 성공적인 해외 연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파란사다리발대식 개요> 
(일시) 2018. 6. 29.(), 14:30 ~ 16:40
(장소) 서울시교육청 교육연수원(서울 서초구)
(주최/주관) 교육부/한국장학재단
(대상) 파란사다리 참가 학생(1), 대학 관계자 등 800여 명
(내용) 발대식 선언, 선서문 낭독, 특별 강연 및 문화공연 등

  본격적인 해외 연수(7~8월 중)가 시작되기 전에 참가 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청년의 꿈을 세계로 넓히는 마음을 다지는 계기가 될 이번 발대식에는 참여 학생들의 발대식 선언을 비롯하여,기업인이자 방송인인 마크 테토(Mark Tetto)의 세계를 향한 도전 이야기와 전자 현악 공연 등이 포함됩니다.특히 파란사다리 사업에 깊은 관심을 가져온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은 특별강연에서 파란사다리를 통해 어려운 환경의 청년들이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입니다.
 
  ‘파란사다리는 사회경제적으로 힘든 여건 속에서도 자기 개발과 진로 개척에 꿈과 열정을 지닌 대학생에게 해외 연수 경험을 통한 희망을 주기 위하여 2018년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으로,권역별로 선정된 10개의 주관대학을 통해 올해 상반기 중 타교 학생을 포함한 전국 129개 대학 820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하계 방학 기간에 13개국 35개 대학으로의 해외 연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학생들이 지금의 꿈과 열정을 키워나가 미래사회를 이끌어나가는 글로벌 인재로
도약할 수 있도록 파란 사다리가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박춘란 교육부차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