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부모와 자녀가 함께 노는 법, 포털에서 찾아요 본문

보도자료

부모와 자녀가 함께 노는 법, 포털에서 찾아요

대한민국 교육부 2018. 9. 30. 23:39

 

 

7개 주제 20여개 자료 개발, 온라인을 통해 보급
시‧도별 다양한 부모교육 기회 지속 제공

 

08-17(금)조간보도자료(부모와 자녀가 함께 노는 법, 포털에서 찾아요).hwp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놀이교육 가치 확산 및 자녀와의 놀이 지원을 목적으로 개발한 부모교육 놀이자료를 20189월부터 정기적으로 온라인(네이버 부모 i 주제판 가칭 놀며 자라며’)을 통해 보급할 계획입니다.

  그간 교육부는 유아들의 꿈은 놀이에서 자란다를 주제로 학부모 대상 워크숍을 개최하여 학부모들의 놀이에 대한 높은 관심과 지속적인 관련 정보 제공 요구를 확인했습니다. 이에 학부모들이 쉽고 편리하며 신뢰도 높은 놀이교육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놀며 자라며게시판에는 함께 놀기’, ’놀이로 관계 맺기등을 주제로 학부모가 선호하는 시각자료(그림, 동영상 등) 등을 제작탑재하여 자녀와 어떻게 놀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합니다. 또한, 도교육청에서도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2018년 하반기 주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산유아교육진흥원은 매주 토요일 자녀와 함께하는 놀이 체험및 학부모 집단상담을 연중 운영하고, 대구유아교육진흥원은 놀이로 부모자녀의 행복 찾기특강을 11월까지 매주 월요일 개최합니다. 전남유아교육진흥원은 신청한 유치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놀이연수를 실시하고, 전북유아교육진흥원에서는 숲놀이 체험 기회를 제공합니다.

 

 

교육부는 유아의 놀 권리 보장 및 학부모가 공감하는 놀이교육의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포털 사이트 등을 통한 정보 제공으로 국가의 미래인 유아를 행복하게
키우기 위한 놀이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길 기대합니다.
- 설세훈 교육부 교육복지정책국장 -

 

 

 ※보도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