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2(수)해명자료(고교학점제도...교육부 또 공론화 보도 관련).hwp

 

  2018822일 수요일 조선일보에서 보도된 고교학점제도...교육부 또 공론화내용에 관련하여 알려드립니다. 보도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21일 국회 교육위에서 “고교학점제는 현장 의견 수렴 및 국가교육회의 논의 등 공론화를 통해 세부 실행 방안을 확정하겠다”고 밝혔다면서, 국민들의 의견은 충분히 들어야겠지만, 기본적인 정책 설계와 기본 뼈대까지 (국민에게) 던져버리는 공론화는 문제라고 지적했습니다.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21일 개최된 국회 교육위에서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고교학점제는 현장 의견 수렴 및 국가교육회의 논의 등 공론화를 통해 세부 실행 방안을 확정하겠다고 발언한 적이 없으며, 따라서 이 보도는 사실과 다릅니다.
 
  교육부는 고교교육 혁신방향에서 밝힌 바와 같이, 현행 2015 교육과정 일부 개정을 통해 2022년에 고교학점제 제도를 부분 도입하고, 이후 교육과정을 전면 개정하여 ’25년부터 본격 시행할 계획으로, 추진 과정에서 공청회 등 현장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나, 이것이 공론화위원회 등을 통한 공론화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교육부는 고교학점제 도입 및 안착을 위해 책임있게 정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보도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