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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격차 어떻게 줄이나요? 본문
학생의 학업성취 수준을 정확히 진단하기 위하여 2008년부터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체제를 구축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3년의 시행 결과, 기초학력미달학생 비율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등 교육격차 예방효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2012년까지는 기초학 력미달학생 비율을 2008년 대비 1/3 수준으로 줄일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학습부진 진단-지도-관리체제 등 종합적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한 명의 학생도 뒤처지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입니다.
[ 기초학력미달 비율 ]
2010년 처음으로 학교별 평가 결과를 3단계 성취수준(보통이상, 기초학력, 기초학력미달)으로 구분하여 공시하였고, 2011년부터는 학교별 학업성취도 향상도를 추가 공시하여 단위 학교의 책무성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한편 시·도교육청 평가지표 및 지방교육재정교부금 배분 기준에 기초학력미달 비율 및 향상도를 반영하여 시·도교육청의 책무성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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