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나로호 3차 발사 성공’을 위한 희망 나누기! 본문

교육부 소식

‘나로호 3차 발사 성공’을 위한 희망 나누기!

대한민국 교육부 2012. 9. 13. 10:30

나로호 3차 발사 성공을 위한 희망 나누기

- 이주호 장관, 나로우주센터에서 나로호 3차 발사 관계자 격려 및 현장 간담회 개최 -



교육과학기술부 이주호 장관이 전남 고흥에 위치한 나로우주센터를 찾아 나로호 3차 발사 준비현장을 둘러보고,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여 나로호 3차 발사 관계자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이주호 장관은 나로우주센터 내 발사체 조립동 등을 방문하여 나로호 1단, 상단 및 나로과학위성에 대한 3차 발사 준비 상황을 보고받고, 기술 작업을 진행 중인 한‧러 연구진들을 격려할 예정입니다. 현재 나로우주센터에는 나로호 3차 발사를 위해 한‧러 연구진 200여명이 상주하며 발사 준비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이어진 간담회에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하 항우연) 연구원, 나로호 개발 참여 기업체 관계자, 「나로호 3차발사 종합점검단」 위원 등 50여명이 참여“성공적인 나로호 3차 발사를 위한 희망나누기”라는 주제로 의견을 나눌 예정입니다.


이주호 장관은 나로호 개발 및 발사를 우리나라가 우주강국으로 가기 위한 하나의 중요한 과정이자 투자로 평가하고, 나로호 3차 발사의 성패와 관계없이 한국형발사체 개발은 일관되게 추진해 나가야하는 사업임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또한, 3차 발사 시까지 연구진들이 차분하게 기술적인 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사전 양해를 구하고 외부 참관단 규모를 1‧2차 발사 대비하여 대폭 축소할 계획입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이주호 장관과 나로호 개발을 총괄하는 항우연 김승조 원장, 나로과학위성 개발 총책임자인 KAIST 이인 교수 및 나로호 발사체 총조립을 담당하는 기업체인 대한항공의 함명래 상무가 참여하여 나로호 3차 발사 준비현황을 공유하고, 나로호 3차 발사 성공을 위한 각오를 다질 예정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