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굿바이 학교폭력’ 어플로 학교폭력 예방해요! 본문

교육부 소식

‘굿바이 학교폭력’ 어플로 학교폭력 예방해요!

대한민국 교육부 2012. 9. 10. 14:00

「굿바이 학교폭력」어플로 학교폭력 예방해요

- 기존 보급된 학교폭력 예방 어플리케이션 시스템 전면 개편 -

-  학교폭력 예방 컨텐츠 제공 및 다각적 신고·상담 서비스 연계 -



교과부가 지난 ‘11년 12월에 개발·보급한 학교폭력 예방 어플리케이션 「굿바이 학교폭력」의 기능을 대폭 개선하여 ’12년 9월 10일(월)부터 배포를 실시합니다.


「굿바이 학교폭력」어플은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3,000만명을 넘어서는 스마트 사회 환경하에서 학교폭력 관련 자료와 최신정보, 신고·상담 서비스를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어 학생, 학부모, 교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교과부는 이번 개편작업을 통해 다각적 신고·상담 기능 연계, 학교폭력 가·피해 징후 테스트 및 대처요령 등 신규 컨텐츠를 추가하였으며, 지속적 업로드를 위한 시스템 구축 및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등 이용자 중심의 환경을 구현하였습니다.


어플 내 메뉴는 아래와 같이 다섯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컨텐츠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긴급전화) 사용자가 미리 설정해둔 긴급번호로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발송할 수 있으며, 문자 발송시 현재 본인의 위치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함께 확인해요) 학부모와 교원은 학생의 학교폭력 징후를 테스트 한 후 테스트 결과에 따른 대처요령을 확인하여 학생지도에 참고할 수 있으며, 학생은 학교폭력에 대한 퀴즈를 풀어보며 학교폭력에 대한 관심과 경각심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고민을 나눠요) 각 기관별로 산재되어있는 전화상담, 문자상담,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일원화시켰으며, 전화상담은 117 학교폭력신고센터, 문자상담은 청소년모바일문자상담 #1388, 온라인상담은 Wee프로젝트 온라인상담게시판으로 각각 연결되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리 예방해요) 학교폭력 예방 핵심 매뉴얼(학생용·학부모용·교원용), 따돌림 예방 교육자료 등 학교폭력 예방 교육자료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정보를 나눠요) 학교폭력과 관련된 교과부의 최신 정책과 소식 등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앱스토어에서 「굿바이 학교폭력」으로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이 없는 학생들을 위하여 어플 컨텐츠를 교과부 홈페이지에도 탑재하여 온라인으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굿바이 학교폭력 어플은 SNS, 가정통신문 발송, 리플렛 배포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다시금 홍보하고 활용을 적극 장려할 예정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