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겨울방학 특집] 타임머신을 타고 신석기 시대로~ 본문

~2016년 교육부 이야기

[겨울방학 특집] 타임머신을 타고 신석기 시대로~

대한민국 교육부 2013. 1. 29. 09:30

계명대학교 행소박물관 신석기문화 특별전

대구·경북 신석기문화 그 시작과 끝


아이디어 팩토리의 겨울방학 체험학습 특집 제4탄! 서울, 울산, 대전 찍고 오늘은 대구의 체험학습 현장으로 내려가볼까 하는데요, 바로 대구경북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보여주는 생활 속의 박물관인 "계명대학교 행소박물관"입니다!



지식의 전당인 대학교 안에 자리잡고 있는 행소박물관은 대학캠퍼스의 담을 넘어 지역사회의 역사 문화뿐만 아니라 한국문화와 역사를 체계적으로 보여주고자 상설전시 및 특별기획전시와 박물관공개강좌, 문화아카데미 등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데요,


다채로운 문화 행사 중에서도 경북 지역의 신석기 문화를 소개하는 <신석기문화 특별전 대구·경북 신석기문화 그 시작과 끝>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계명대학교 행소박물관에서는 (재)삼한문화재연구원, (재)영남문화재연구원과 함께 지금까지 발굴한 대구, 경북 신석기 유적의 유물물을 모아 이번 특별전을 개최하는데요,


이 전시회에는 세 기관이 발굴한 신석기시대 3개 유적에서 출토된 대표적인 유물들을 모아 전시하였습니다.


행소박물관에서 발굴한 김천 송죽리 유적, (재)삼한문화재연구원의 울진 죽변리 유적, (재)영남문화재연구원의 대구 서변동 유적에서 출토된 대표적인 유물들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최초의 통나무배 파편을 비롯한 울진 죽변리 유적 출토유물은 발굴 이후 최초로 일반에게 공개되는 것이라고 하니 역사의 현장을 되짚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겠죠?



전시기간은 2013년 3월 31일까지이며, 월요일~토요일 10:00~17:00 개관합니다.


계명대학교 행소박물관 동곡실(특별전시실)에서 열리고 있으니 우리나라의 신석기문화가 궁금하신 분들은 얼른 달려가 보세요!


전시기간: 2012. 12. 18.~2013. 3. 31.(월~토 10:00~17:00 개관)
전시장소: 계명대학교 행소박물관 동곡실(특별전시실)
전시주최: 계명대학교 행소박물관, (재)삼한문화재연구원, (재)영남문화재연구원 
연락처: 계명대학교 행소박물관 학예연구팀 053-580-6992
관람료: 무료

자세한 내용은 계명대학교 행소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