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e-Learning Korea 2013”국제행사 개최 본문

교육부 소식

“e-Learning Korea 2013”국제행사 개최

대한민국 교육부 2013. 9. 3. 09:03

창의적이고 열린 세계로 나아가는 이러닝
“e-Learning Korea 2013”국제행사 개최

- 이러닝 국제 박람회・콘퍼런스,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행사 열려 -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이러닝 국제행사인 “2013 이러닝 코리아 (e-Learning Korea 2013)”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경기도교육청 공동 주최로 9월 3일(화)부터 5일(목)까지 서울 COEX에서 개최됩니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창의적이고 열린 세계로  나아가는 이러닝 (Click! Open a Creative World With e-Learning)" 이라는 주제 아래 이러닝 국제박람회, 이러닝 국제콘퍼런스와 함께 다양한 부대 및 연계행사*가 풍성하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 이러닝 클럽, e-ICON 세계대회, 대학생 모바일 앱 아이디어 공모전, 수출 상담회 등 
 
한국의 이러닝 정책과 국내외 이러닝 제품들을 한 눈에 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러닝 국제 박람회에는 16개국 106개 기업/기관이 참가하여 191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약 2만여명의 관람객이 참관할 것으로 보입니다. 

 

박람회 전시관은 이러닝 관련 주요 정책을 소개하고 미래비전을 제시하는 정책홍보관, 국내․외 이러닝 기업들의 주요 제품을 한 눈에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글로벌 기업관, 비즈니스 미팅 및 인터넷 활용 공간을 제공하는 유틸리티관으로 구성됩니다. 

 

정책홍보관에서는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그간 추진해 온  이러닝 주요 정책의 성과를 소개하고 미래비전을 제시합니다.   

 

교육부 테마관에서는 디지털교과서, 스마트교실 체험관 등을 구성하여 학교에서의 다양한 이러닝 활용 사례들을 보여주고, 그 밖의 KOCW, 한국의 이러닝 글로벌 프로젝트 등 다양한 이러닝 정책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교육부와 산업부는 “2013 이러닝 코리아” 행사를 통하여 이러닝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는 한편 이러닝 선도국가로서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하고 국제협력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정부차원의 노력을 결집하고, 민관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