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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년부터 초·중·고 방학이 다양해진다
2015학년도부터는 지역별·학교별로 다양한 방학이 운영될 전망입니다.
또한, 이번 학년말(2월)부터는 학생이 등교하지 않는 학교가 많아지고, 등교하는 학교에서도 모든 학생들이 학업 및 시험 부담에서 벗어나 각자의 꿈과 끼를 찾아볼 수 있는 활동이 강화됩니다.
이로써 그동안 단순히 불만 제기를 넘어 학교교육의 신뢰도를 감소시키는 하나의 원인으로 지목되어 왔던 취약시기(수능 등 각종 평가 이후, 2월)의 수업 부실화 등 교육공백과 비효율성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교육부(장관 황우여)는 11월 3일(월), 월별 단기 체험(방학), 봄․가을 방학 등 학교마다 다양하면서 특색있는 학사 운영을 할 수 있도록 권장하는 ‘2015학년도 학사 운영 다양화․내실화 추진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자유학기제 확산, 꿈․끼 탐색 교육 및 인성 교육 강화 등 교육 환경과 여건 변화에 따라, ‘긴 수업 긴 방학’의 관행적인 학사 운영에서 벗어나 단위 학교별로 다양하고 특성화된 교육을 지원하고, 학생들에게 수업-평가-휴식의 조화로운 학습 조건을 제공하여 학습 효율을 높이고, 취약시기의 형식적인 수업 관행을 개선하기 위한 것입니다.
교육부는 올 3월부터 운영한 연구학교(3개 지역 22개교)와 일부 학교에서 운영 중인 사례를 월별 단기 체험(방학)형, 봄․가을 단기 방학형, 2월 등교기간 최소화형, 혼합형으로 유형화하여 제시하고, 2015학년도부터 학교에서 여건에 따라 선택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교육부에서 제시한 학사 운영 모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초조사 및 협의 (교원․학생․학부모) (11월~1월) | ➡ | 시안 작성 (12월~2월) | ➡ | 심의 (학교운영위원회) (1~2월) | ➡ | 확정 (학교장) (2월) | ➡ | 학부모 공지 (3월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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