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농산어촌 학생을 위한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시행학교가 늘어납니다! 본문

교육부 소식

농산어촌 학생을 위한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시행학교가 늘어납니다!

대한민국 교육부 2015. 5. 14. 15:41

농산어촌 학생을 위한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시행학교가 늘어납니다!



# “다양한 직업의 멘토를 만날 기회가 많은 서울 친구들이 부러웠는데 이제는 우리 학교에서도 영상으로 만나고 싶은 멘토와 대화할 수 있어 수업시간이 정말 신나고 기대돼요. 강원도, 경상도, 전라도에 있는 다른 지역 친구들과도 함께 수업하니까, 갑자기 학급 친구들이 늘어난 것 같아요. 진로멘토링 수업 짱!이에요. ”


충북 연풍중에 재학중인 김OO학생의 인터뷰예요. 위 사례처럼 농산어촌 학생들도 어려움 없이 다양한 진로체험과 진로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바로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사업 덕분인데요.


원격영상 진로멘토링은 지난 2013년부터 농산어촌 학생들에게 진로멘토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된 사업입니다. 학생들의 반응이 좋아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시행 학교를 올해에는 작년(408개 학교)보다 두배 늘어난 1036개 학교로 늘릴 계획입니다.


▲사진출처: 교육부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사업을 통해 학생들은 멘토를 만나기 위해 도시지역까지 찾아갈 필요 없이 원격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됩니다. 학생은 편히 멘토를 만날 수 있어서 좋고, 멘토는 직접 멀리까지 찾아가야 하는 불편함을 덜어서 좋고, 학교는 더 많은 진로와 직업을 학생들에게 소개해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수업 활용하기


농산어촌 정보통신기술(ICT)지원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수업을 받으려면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진로멘토링 홈페이지(http://mentor.career.go.kr)를 참고하세요. 초·중·고 각 학교에서는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시간표를 보고 진로 및 직업 수업시간에 맞는 날짜와 멘토를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사진출처: 교육부


멘토는 총 200개의 직업군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학생들이 선호하는 직업, 미래 유망 직업군에 해당하는 유명 인사를 발굴해 학생들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에요.


농산어촌 학생들은 만나고 싶어도 지역적 특성으로 멀리 떨어져 있어 만나기 어려웠던 멘토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원격영상 진로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워나갈 수 있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