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인터넷 음란물 무차별 노출, 아이눈을 지키려면? 본문

~2016년 교육부 이야기/부모의 지혜 나눔

인터넷 음란물 무차별 노출, 아이눈을 지키려면?

대한민국 교육부 2009. 11. 30. 10:00
제가 초등학생이었을 때만 해도 집에 컴퓨터 있는 집이 별로 없었고, 인터넷이 낯설기만 했었는데 요즘은 유치원생들도 컴퓨터 게임을 하더라고요.

컴퓨터의 보급이 활발해지고, 인터넷의 사용이 편리하고 쉬워지면서 요즘 누구나 인터넷을 사용하는데요.

인터넷 사용이 보편화 된만큼, 어린 학생들의 인터넷 유해정보에 대한 노출 역시 증가하고 있어요. 이로 인해서 게임 및 인터넷 중독, 모방범죄 및 모방자살 등 각종 사회문제를 야기하곤 하지요.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ㅠㅠ

자녀를 두고 계신 부모님들~!
자녀가 컴퓨터를 하고 있을 때면, '음란물 사이트에 접속을 하지는 않을까?' '인터넷 강의는 듣지 않고 게임을 하면 어쩌나?'하고 걱정될 때 없으신가요?


그런 여러분을 위해 제가 준비했답니다!! 여기를 주목 해 주세요!

교육과학기술부와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협력하여 청소년들이 인터넷 유해 정보에 노출되는 것을 예방하고 건전하게 인터넷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유해 사이트 차단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보급하는 그린아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이눈이란? 아이눈은 불건전한 유해사이트 및 프로그램 사용을 차단하며, 청소년들의 PC사용을 관리하고 지도하는 솔루션입니다. 
사용자 중심의 조작으로 사용이 쉽고 간단하지요!!


 아이눈 사용방법은
프로그램 하나를 설치함으로써 다양한 것을 사용할 수 있어요.


 프로그램 차단은 특정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차단할 수 있는 기능으로,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항목을 자동 검색하여, 차단할 수 있습니다. 차단한 후에 다시 차단을 해제할 수도 있으니, 만약에 실수로 차단하셨어도 걱정하실 필요 없어요.

 사이트 차단은 청소년들에게 유해한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사이트를 차단할 수 있는 것으로, 차단할 기준을 연령대별로 설정하면, 수준별로 적용이 되고요. 사이트를 직접 입력하는 직접 차단과 차단해 놓은 문자열이 포함되어 있는 사용자 단어(URL) 차단을 사용할 수 있어요. 

 PC 화면 녹화는 컴퓨터 사용 중의 화면을 최소 5분 단위로 녹화하여 확인 할 수 있어요. 사간과 녹화사용여부를 선택하면 된답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녹화한 화면은 녹화 화면 보기를 통해 설정해놓은 시간 단위별로 녹화된 화면을 사진파일로 확인 할 수 있어요.  

 또, PC 사용 시간으로 컴퓨터 사용시간을 선택적으로 설정하여 컴퓨터 사용 시간을 관리할 수 있어요. 하루 PC 사용가능 시간을 설정하거나 요일별 PC 사용가능 시간을 설정할 수 있어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각각 다른 시간대로 설정이 가능하고요. 자녀의 컴퓨터 시간을 조금씩 줄여나갈 수 있다고 하니, 효과적인 것 같네요!

 보고서 보기는 하루/일주일/한 달 단위로 유해사이트 및 프로그램 차단결과와 접속한 인터넷 사이즈 주소, 컴퓨터 사용시간, 프로그램 사용 통계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자녀들의 관심분야와 선호하는 게임과 프로그램 사용 여부를 알 수 있지요. 

부모님 여러분, 어떠세요?
쉬운 방법으로 자녀들을 보호할 수 있어 좋지 않으신가요?
맞벌이 부부가 늘면서, 자녀들이 부모님과 함께 하는 시간보다는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데요. 불안해 하지마시고, 걱정만 하지 마시고,

'아이눈' 설치로, 아이들의 눈과 순수한 마음까지도 지켜주세요!!!


'아이눈' 설치를 원하신다면, http://www.aiyac.com/ 으로 접속하시면 되고요^^
프로그램 소개와 설치와 사용법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고, 인터넷 상담과 전화 상담도 가능하니 망설이지 마세요~

건전한 인터넷 문화와 더불어 청소년들의 마음도 착하고 맑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씩씩한 장미
 | IDEA팩토리 김초혜 기자 | chohye0919@naver.com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고, 어디든 갈 수 있는 것. 그리고 어떤 사실이나 일들을 글로 표현하고 이를 통해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이 참 멋진 일이라고 생각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