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보도자료) 오늘은 내가 교육부 공무원! 본문

교육부 소식

(보도자료) 오늘은 내가 교육부 공무원!

대한민국 교육부 2016. 4. 5. 23:11

오늘은 내가 교육부 공무원!

- 공무원 진로․직업체험, 이제는 교육부에서 체험하세요!-





교육부(부총리 겸 장관 이준식)는 3월 23일(수) 정부세종청사에서  2016년 제1회「교육부 진로·직업 체험의 날」을 개최하였다. 이날 대전 동대전중학교 2학년 학생 30명은 교육부에 방문하여 공무원 멘토와 함께 일일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교육부 진로·직업 체험의 날」은 공무원을 희망하는 중‧고등학생에게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서, 올해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실시됩니다.

   ※ 실시 예정 : 3월 1회, 4월 2회, 6월 2회, 8월 1회, 10월 2회, 12월 2회 (자유학기제 운영 중학교 8회, 고등학교 2회 체험 제공)

   ※ 모집 방법 : 진로체험지원전산망 꿈길(http://www.ggomgil.go.kr) 통해 신청


학생들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공무원 멘토와의 인터뷰, 각종 회의 참관, 정책과제 수행 등을 가까이에서 체험하며 교육공무원의 직업에 대해 이해하는 기회를 갖습니다.


교육부는「교육부 진로·직업 체험의 날」운영 사례를 중앙부처 및 지자체 등으로 적극 확산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진로교육법 시행(’15.12.)으로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등이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도록 규정됨에 따라 그간 교육부에서 운영해온「진로·직업 체험의 날」운영 사례를 여러 기관에서 참고할 수 있도록 관련 자료를 공유하였습니다.

    ※ (진로교육법 제5조③)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은 교육부장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야함

또한, 각 시·도교육청에서도「진로·직업 체험의 날」을 자체적으로 계획하여 확대 운영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15년 운영 실적 : 서울(8회), 부산(14회), 대전(2회), 강원(3회), 충북(2회)

교육부는 공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진로·직업 체험의 날」프로그램 운영이 모든 기관으로 확대되도록 적극 노력하고 특히, 중학교 자유학기제 활동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도록 중앙부처, 지자체, 민간기관 등과의 협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03-23(수) 조간보도자료(교육부 진로직업체험의 날 운영).hwp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