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팩토리 :: 교육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간 업무협약 체결
 


교육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간 업무협약 체결


교육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간 업무협약 체결

- 학생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을 위한 협력 다져 -

 

 

 

교육부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보재단’)43() 세종정부청사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학생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는 것을 내용으로 담고 있는데요. 보재단은 초고등학생 자살위험 등 정신건강 고위험군 학생에 대한 치료비 등을 지원하게 됩니다.

(지원금) 연간 약 10억원, (지원기간) 협약 이후 3년간

 

육부는 현재 학생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대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는 정신건강전문가 학교방문관리 사업* 등을 통해 발견된 자살위험 등 정신건강 고위험 학생에 대한 전문기관 치료비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 자살과 학생정신건강 연구소(소장: 홍현주 소아정신과 전문의)를 중앙센터로 지정, 전국 7 권역센터 구축학교방문 학생관리 및 학부모교사 대상 코칭상담 및 교육 등 지원

 

준식 부총리는 우리 학생들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키우는 은 국가의 중요한 책무라고 생각하며, 다양한 자살예방 정책을 통해 단 한 명의 자살 학생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으며, 번을 계기로 정부와 민간기관이 학생들의 정신건강증진 및 자살예방을 위해 협력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03-31(금)동정자료_부총리, 정신건강 고위험군 학생 치료비 지원 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교육부-생명보험사회공헌

신고
 


0 Comments 0 Tracbacks

이 글이 속한 카테고리는 보도자료/초중고교육 보도자료 입니다.

 

Leave a Reply

비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