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대학생 진로취업 고민, 정부와 대학이 함께 나섭니다! 본문

보도자료

대학생 진로취업 고민, 정부와 대학이 함께 나섭니다!

대한민국 교육부 2017. 5. 25. 16:50

대학생 진로취업 고민,

정부와 대학이 함께 나섭니다!

) --> 

- 전국 대학이 참여하는 첫 포럼으로 대학 진로취업 지원방향 논의 -

  ) -->  - 대학 진로취업 처장 200명 이상 참석 -

) --> 

) --> 

교육부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위원장 박용호) 공동주최하는 ‘2017 전국대학 진로취업교육 포럼421() 오전 10시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렸습니다.

) --> 

행사는 전국 대학의 진로취업 관련 처()장이 참석해 대학생들의 진로취업 애로사항 및 지원 방향을 논의하는 첫 자리로, 정부와 대학은 청년 실업에 대응하고, 우리 대학생들의 진로취업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포럼을 실시함으로써 대학 진로취업 지원방향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 --> 

교육부는 포럼에서 2016 대학 진로취업 컨설팅* 성과와 향후 확대 방안을 포함한 2017 대학 진로취업 지원방안()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고, 각 대학의 진로취업 지원 우수사례를 공유해요.

* 진로취업 선도대학 21개교 대상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진로취업비전 및 지원체계 구축, 해당 대학의 특성에 맞는 내실있는 프로그램 운영 등 컨설팅 실시(첨부2)

  ) --> 


 


아울러, 대학 진로취업처장 협의회구성을 협의함으로써, 향후 대학이 자체적으로 진로취업 관련 아젠다를 발굴하고 공동으로 대학생 진로취업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죠.

) --> 

) --> 

교육부 대학지원관은 우리 대학생들이 원하는 양질의 일자리가 많지 않아 진로취업 고민이 심각해지고, 휴학, 편입, 복수전공 등 진로변동도 증가하고 있다, “정부와 대학이 함께 나서 학생들이 진로취업 고민을 상의하고 나눌 수 있는 대학 진로취업지원 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 

박용호 청년위원회 위원장은 청년 역량 강화를 위해 청년위원회도 대학의 진로교육 정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이러한 자리를 마련했다, “학생들이 직업세계로 원활히 진출할 수 있도록 대학차원에서의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진로취업교육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진로교육에 대한 대학의 많은 관심을 부탁했습니다.

) --> 

한편, 포럼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부는 2017년 대학 진로취업 지원방안을 확정할 계획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