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이공분야 박사 후 국내연수’대상 80명 추가 선정 본문

보도자료

‘이공분야 박사 후 국내연수’대상 80명 추가 선정

대한민국 교육부 2017. 8. 9. 14:40


이공분야 박사 후 국내연수대상 80명 추가 선정

- 박사 후 연구원의 일자리 창출 및 우수 연구인력 양성 -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이공분야 박사 후 국내연수 사업으로 추가경정예산 1,066백만원을 확보하였으며, 지원 대상자 80명을 추가 선정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그 결과, 기 선정된 대상자 170명을 포함하여 총 250명의 이공분야 박사 후 연구원의 국내연수를 지원하게 되어, 박사 후 연구원에 대한 불안정한 고용형태를 개선하고 초기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공분야 박사 후 국내연수는 이공분야 박사 후 연구자에게 국내 대학과 연구소에서 연수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국내 연구현장의 높은 수요를 고려(2013~2016년 평균 경쟁률은 7.2:1)하여 2017년 상반기부터 신규과제 예산과 선정과제수를 대폭 확대한 바 있습니다.

 

 

이번 추가 선정의 구체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 사업의 지원 대상은 국내·외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5년 이내인 박사 후 연구원이며, 이번에 추가 선정되는 과제는 80개로 과제당 연간 40백만원(연수활동비 39백만원, 간접비 1백만원) 1년 간 지원받게 됩니다.

 한국연구재단은 8월 공고 이후 신규과제 신청(9)과 선정평가, PM협의체* 및 종합평가단(~10) 심의를 거쳐 10월 말 경에 최종 결과를 발표할 계획입니다.

 

PM(Program Manager) 협의체 : 사업관리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학술 및 연구개발 분야별 전문가에 의해 시행되는 연구사업 관리제도를 말합니다.

 

신규과제 신청 자격 및 절차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부 및 한국연구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국가경쟁력 구축의 기반이 되는 우수 과학기술인적자원에 대한 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 기반과 안정적인 연구 환경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이번 박사 후 국내연수사업에 대한 추가 지원을 통해 이공학분야 우수 인력 양성 및 연구 성과 창출에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