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학생 중심 수학교육을 위한 나눔과 소통의 한마당 본문

보도자료

학생 중심 수학교육을 위한 나눔과 소통의 한마당

대한민국 교육부 2017. 8. 9. 14:42


학생 중심 수학교육을 위한 나눔과 소통의 한마당

- 교육부, 5회 수학교사 한마당 개최 -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2017. 8. 8.()부터 8. 11.()까지 3 4일 간 KT 대전인재개발원에서 제5회 수학교사 한마당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에서 초등학교 150, 중학교 330, 고등학교 220명 등 총 700여 명의 선생님이 참석하여, 학생 중심 수학교육을 위한 연수가 이루어집니다.

 

수학교사 한마당은 지능정보사회를 대비한 수학 교육의 변화, 교육 정책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2014년 이후 매년 현장 교사 중심으로 운영되어 수학 선생님들의 수업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을 주었고, 쉽고 재미있는 수업, 활동과 탐구 중심 수업 등을 통해 모든 학생들이 수학을 제대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현장의 선생님들이 중심이 되어 논의하고 실천하는 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올해는 지능정보사회와 수학교육의 동행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관점에서 수학교육 변화에 대해 논의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기조 강연에서는 수학교육 전문가인 박경미 국회의원이 ‘4차 산업혁명과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미래사회와 우리나라 교육현실을 분석하고, 혁신적인 교육방법과 교육정책을 소개합니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융합기술, 수학 문화, 교수학습 방법, 평가 방법의 변화 등에 대해 강연을 합니다.

 

분과 모임에서는 수학과 과정중심평가, 실용통계교육, 교구활용수업, 실생활 주제중심 수업 등에 대한 경험을 나누며, 수학나눔학교, 교과연구회 등 80개의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논의합니다.

 

한편, 소통시간에는 수학교구 체험 마당, 교사동아리 모임, 도별 모임 등 다양한 소통의 기회가 제공됩니다.

 

남부호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은 수학교사 한마당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교사들의 수학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수학교육의 변화 방향에 대해 상호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