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49개 공공기관, 2017년 인재개발 우수기관으로 인증 본문

보도자료

49개 공공기관, 2017년 인재개발 우수기관으로 인증

대한민국 교육부 2017. 9. 26. 18:09


49개 공공기관, 2017년 인재개발 우수기관으로

인증

- 2017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수여식 개최 -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 및 인사혁신처(처장 김판석)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이용순) 2017. 9. 22.() 10:30, 정부세종컨벤션센터(세종시 어진동)에서 ‘2017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수여식을 개최합니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Best Human Resources Developer) 인증제도는 인적자원개발이 우수한 기업 및 단체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하여 정부가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인데요.

 

인증 수여식에서는 전주교육대학교 등 16개 기관이 신규 인증을 받고, 기술보증기금 등 33개 기관이 재인증을 받는 등 총 49개 기관이 인증패와 인증서를 수여 받는답니다!

 

인증 받은 기관은 정부가 부여하는 인증마크(로고) 3년간 활용할 수 있으며, 유효기관이 경과되면 재인증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증마크를 활용함으로써 기관의 대외적인 이미지 향상과 함께 역량 있는 인재채용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인재개발 관련 컨설팅(Best-HRD 컨설팅) 지원, 담당자 국내 전문기관 연수, 기관 우수사례 홍보, 정기근로감독 3년간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답니다!

 

인증수여식에서 심사를 통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전주교육대학교(신규),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신규), 기술보증기금(재인증)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과 상금을 받습니다.

 

신규인증 신청기관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전주교육대학교' 2016년 컨설팅을 통해 직무전문역량 100여 개를 구조화하여 이를 개인별 맞춤형 역량개발과 성과관리에 체계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수요자 중심의 경력 개발 노력의 일환으로 보직전문관제 및 경력개발 트랙제 등을 운영했고, 인적자원개발에 많은 교육비를 투자하고 교육이수율도 높다는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신규인증 신청기관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은 성과목표관리 부문에서 균형성과 관리지표(BSC)를 이용한 전략별, 성과지표별 실행 결과를 측정하여 체계적인 성과관리를 실행하고 있으며, 특히, 평가결과를 내부업무망에 공개하여 본인이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여 평가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있는 점에서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재인증 신청기관 중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기술보증기금' 2025 발전전략(중장기경영전략)과 연계한 중기 인력운영계획을 수립하고,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활용하여 능력중심의 채용교육훈련성과평가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운영한 점에서 높이 평가되었으며, 기술금융 직무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기술평가 전문가를 육성하는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및 연수성과피드백시스템을 통한 연수성과 관리체계가 우수한 것으로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교육부 홍민식 평생직업교육국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능력중심 인재 채용과 역량개발에 대한 공공부문의 선도적 노력을 당부하면서, “정부에서도 이를 지원하기 위한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