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교육부-한글과컴퓨터그룹」업무협약 체결 본문

보도자료

「교육부-한글과컴퓨터그룹」업무협약 체결

대한민국 교육부 2017. 9. 27. 20:39


교육부-한글과컴퓨터그룹

업무협약 체결

- 재외동포교육 지원에 소프트웨어 무상 지원 및

교류 협력 확대 -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 9 2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재외 한국학교와 한국교육원의 교육활동 지원을 위해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 이하 한컴그룹)과 업무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재외동포교육을 위해 설립운영 중인 총 74개의 재외교육기관* 등이 그 동안 겪은 소프트웨어 구입 및 활용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는데요.

* 재외교육기관 : 한국학교(16개국 33개교), 한국교육원(17개국 39개원)

 

업무협약식은 교육부 장관과 재외한국학교이사장협의회와의 정책간담회에 앞서 개최되었으며, 30여명의 이사장들도 자리를 함께 하였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재외 한국학교 및 한국교육원에 한컴그룹이 보유한 10억원 상당의 한컴오피스 NEO’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교육 콘텐츠 제작 플랫폼인 위퍼블 등을 기증하고 교원연수 시 오피스 소프트웨어 활용 및 교육 콘텐츠 제작 교육 등에 협력 한다는 것입니다. 한컴그룹이 그 동안 축적한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한국학교 및 한국교육원에 제공함으로써 국내 교육과의 격차를 해소하고, 교육력 및 편의성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상곤 부총리는 축사에서 한글과컴퓨터그룹은 소프트웨어를 한국학교 등에 무상으로 기증하게 되며, 그동안 소프트웨어 구입 및 설치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다.’라는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우리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