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2017년(2016년 실적) 시·도교육청 평가결과 발표 본문

보도자료

2017년(2016년 실적) 시·도교육청 평가결과 발표

대한민국 교육부 2017. 11. 22. 17:35

 

2017(2016년 실적) ·도교육청

평가결과 발표

- 평가영역별 우수 교육청 및 우수 정책사례 공개 -

 

 

 

 

교육부는 11. 22.()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 시도교육청 평가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도교육청 평가는 교육청의 책무성을 확보하는 한편, 교육청별 우수 사례를 공유하여 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1996년부터 실시되고 있는데요.

 

이번 평가는 17개 시도교육청이 2016년에 달성한 교육성과에 대해, ‘학교교육 내실화  7개 영역으로 평가를 실시하였습니다.

 

()와 도()의 교육여건이 다른 점을 고려하여 시 지역과 도 지역으로 구분하여 평가하였으며, 다양한 분야의 외부 전문가를 중심으로 도교육청 평가위원회를 구성·운영하여 평가를 실시하였습니다.

 

그럼, 평가영역별 우수 교육청을 살펴볼까요? (가나다 순 정렬)

 

평가 결과, 중학교 자유학기제 운영, 초등돌봄교실 운영 내실화 및 재난위험시설 해소 등 여러 평가지표에서 모든 시도교육청이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각 시·도교육청은 관이 함께 하는 행복한 직업교육(전남), 교육가족의 행복을 위한 에듀 힐링 프로젝트(대전)처럼 지역의 여건을 고려한 특색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향후 교육부는 종합 평가보고서 발간, 평가컨설팅 실시 등을 통해 교육청별 우수한 사항, 개선 필요 사항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시·도교육청의 정책 추진 역량을 강화하도록 지원하고, 이번 평가를 통해 발굴된 각 시·도교육청의 우수 정책사례들이 교육청 간 공유되고 확산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한편, ·도교육청 및 전문가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2018년 시·도교육청 평가를 전면적으로 개선(자치사무에 대해 시도교육청 자체평가를 도입하고, 교육부 주관 평가는 국가위임사무 및 국정과제 중심으로 평가 실시 등)하여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