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제5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 5월 25일까지’ 본문

보도자료

‘제5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 5월 25일까지’

대한민국 교육부 2018. 4. 4. 09:45

 

포스터, 웹툰, 수기 3개 부문에서 온라인으로 접수를 받습니다.
‘모든 아이를 위한, 우리 모두의 학교 안전’가 주제입니다.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와 학교안전공제중앙회(이사장 한창희)는 교육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의식 함양의 일환으로 5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안전한 학교 공모전은 모두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것으로, 2014년부터 매년 상반기에 진행하여 총 3,814편의 응모작품 중 총 161편을 시상한 바 있습니다.
 
  공모 기간은 42일부터 525일까지이며, 공모전 누리집(www.ssifcontest.com)을 통하여 온라인으로만 접수할 수 있습니다.

 

□ 공모 분야는 포스터, 웹툰, 수기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 포스터 부문은 유‧초‧중‧고 학생들이 직접 그린 손그림만 인정합니다.
◦ 웹툰 부문은 학생 뿐 아니라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으로 응모 가능합니다.
◦ 수기 부문 역시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학교안전공제 경험 사례 또는 기타 모든 아이를 위해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

  또한, 응모작품에 대한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6월 중 수상작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대상 5, 최우수상 10, 우수상 17, 장려상 10편을 선정하며 대상 및 최우수상은 교육부장관상을, 우수상 및 장려상은 학교안전공제중앙회 이사장상을 수여합니다.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은 교육부 및 희망하는 시도교육청에서 전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학교안전정보센터 누리집(www.schoolsafe.kr)에 게재하여 안전교육 자료로도 활용할 계획입니다. 공모전이 끝난 후에도 학교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꾸준히 일깨우기 위해, 4회 캐릭터 부문 수상작을 SNS 이모티콘으로 제작하여 하반기에 무료 배포할 계획입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모든 아이의 안전에 대해 지역사회와 국민의 관심이 확대되기를 기대합니다.
-류정섭 교육부 교육안전정보국장-


 

 

 

04-02(월)조간보도자료(제5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 개최).hwp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