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장애인의 날 맞아 열린「제1회 대한민국어울림축전」 본문

교육부 소식

장애인의 날 맞아 열린「제1회 대한민국어울림축전」

대한민국 교육부 2015. 4. 28. 15:31

장애인의 날 맞아 열린

「제1회 대한민국어울림축전」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전라남도 여수엑스포 디지털갤러리 및 국제관에서 「제1회 대한민국어울림축전」이 열렸습니다. 교육부는 장애학생의 다양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직업, 체육, 음악, 정보화 등 여러 가지 대회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2014년 장애학생 대상 대회


전국장애학생 직업기능경진대회, 장애학생체육대회, 장애학생 음악콩쿠르, 전국특수교육정보화대회 


올해 처음 열리는 「제1회 대한민국어울림축전」은 장애인의 날(4.20.)을 기념하여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어울림활동을 통해 장애 인식개선과 통합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교육부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장애, 비장애학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발굴해, 격년제로 행사를 이어나갈 계획이에요.


과학을 주제로 열린 「제1회 대한민국어울림축전」은 전라남도교육청이 주관하여 특수교육, 과학교육 관련 15개 주제관 213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했습니다. 3일간 학생, 학부모, 교원 등 7만명이 참가했는데요.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장애-비장애학생이 함께 자전거를 타며 전기를 만드는 ‘두발로 만드는 친환경 솜사탕!’ 체험활동과 영암은광학교 관악부와 목포관악오케스트라(일반인)의 협연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와 비장애를 떠나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다함께 어울리는 통합의 장이 마련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