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2019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시행계획 발표 본문

보도자료

2019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시행계획 발표

대한민국 교육부 2017. 5. 25. 17:30

2019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시행계획 발표
    ① 전체 모집인원은 감소, 수시모집 선발비중은 소폭 증가
    ② 수시는 학생부 위주, 정시는 수능 위주의 선발 안착
    ③ 학생부 위주 전형 및 고른기회 전형 지속 확대

한국대학교육협의회(회장: 장호성, 이하 대교협) 대학입학전형위원회는 「고등교육법」 제34조에서 각 대학이 매 입학년도 1년 10개월 전까지 대학입학전형 시행계획을 수립·공표하도록 한데 따라, 전국 196개 4년제 대학교의 「2019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시행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대학입학전형위원회는 대학교육의 본질 및 초·중등교육의 정상적 운영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각 대학이 「2019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시행계획」을 자율적으로 수립하도록 권고하였으며, 대학입학전형 간소화방침 준수, 일반전형 및 특별전형의 지원자격이 전형취지에 부합되도록 협의·조정하였다. 이에 따라 대학들이 자체적으로 수립한 전형 시행계획을 취합하여 발표했습니다.

「2019학년도 대학입학전형」의 주요 특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교협은 이번에 발표되는 「2019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시행계획」 책자를 제작하여 고등학교 및 시·도교육청과 관련 기관에 배포하고, 대입정보포털(‘어디가’) 홈페이지(www.adiga.kr)에 5월 중에 게재함으로써 수험생, 학부모, 진학지도교사가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수험생과 학부모의 편의를 위해 대입정보포털(‘어디가’) 모바일 서비스* 제공
     * 스마트폰 앱설치 프로그램 실행 후, ‘어디가’, ‘대입정보포털’ 중 택일하여 검색 후 설치


 


아울러, 대교협의 진학·진로 상담교사들이 대학입학과 관련한 필수적인 정보를 Q&A 형식으로 정리한 「대입정보 119」와 주제별·시기별 대입관련 주요사항 요약자료를 고교 배포 및 대입정보포털(‘어디가’)에 탑재할 예정입니다.


대교협 대입상담센터에서는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현직 교사들과 전문상담원들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진학·진로상담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