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수업 나눔과 공유의 축제, 영재교사 한마당 개최 본문

보도자료

수업 나눔과 공유의 축제, 영재교사 한마당 개최

대한민국 교육부 2017. 8. 7. 14:49


수업 나눔과 공유의 축제, 영재교사 한마당 개최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와 한국교육개발원(원장 김재춘) 2017.8.2.()부터 8.4.()까지 2 3일 간 KT 대전인재개발원에서 제1회 영재교사 한마당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수업 나눔과 공유의 축제, 영재교사 한마당!'이라는 주제로 전국 영재교육 담당교사 및 관계자 등 400여 명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되는 연수입니다.

 

영재교사 한마당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여 창의적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영재교육 담당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영재교육 정책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발전 방안을 탐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입니다.

 

특히 청소년과 선생님들의 창의력 멘토로 활동 중인 김태원 상무(구글 글로벌 비즈니스)의 특강에서는 새로운 미래를 위한 인재와 교육 혁신 기회는 어디서 불어오는가?’의 주제로 교육 방향과 새로운 인재상에 대해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주제별 세미나에서는 창의적 프로젝트 개발 방법, 학생중심 연구 활동(R&E)* 운영사례, 학생 선택형 영재교육 프로그램, 인문사회 영재교육의 실제 등에 대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됩니다.

* 학생중심 연구 활동(Reserch & Education) : 학생들이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해 조사 및 연구 활동을 하고, 이에 대한 보고서나 논문을 쓰는 활동

 

수업나눔 콘서트에서는 분과별로 나만의 라면세포 만들기, 전사각뿔대의 부피와 만능공식, 미술 감상을 통한 의사소통 등의 주제로 우수 수업 사례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 밖에도 소통하는 다락방, 10분 스피치 등 현장 의견을 듣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영재 발굴육성을 위한 교사의 역할 등을 함께 고민할 예정입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금용한 교육부 학교정책실장은 영재교사 한마당이 영재교육 담당교사의 전문성 향상과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영재교육에서 교사의 중요한 역할 수행을 부탁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