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4차 산업혁명 시대 학부모의 자녀 진로고민 해결한다 본문

보도자료

4차 산업혁명 시대 학부모의 자녀 진로고민 해결한다

대한민국 교육부 2017. 9. 25. 21:27


4차 산업혁명 시대 학부모의

자녀 진로고민 해결한다

- 학부모와 함께하는진로레시피 오픈 콘서트개최 -

 기업가 정신적성진로에 대한 강연을 듣고 질문하는 기회 마련

 행사내용은 동영상으로 제작해 누구나 볼 수 있게 온라인으로 보급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이용순) 9 20(), 서울에서 학부모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와 함께하는 진로레시피* 오픈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 가정일터 어디서나 하던 일을 하면서 PC나 휴대폰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오디오 형태로 제작된 학부모용 진로정보 콘텐츠

 

이 콘서트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자녀의 진로지도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이 전문가를 직접 만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인데요. 학부모들은 창업 기업가 및 교육 컨설팅 전문가로부터 기업가 정신적성진로에 대한 강연을 듣고 질문하면서 자녀의 진로고민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진로레시피는 방청객 없이 스튜디오에서 전문가와 대담한 내용을 오디오 형태로 제작보급하는 것인데, 학부모와 함께한 이번 콘서트는 특별히 동영상 형태로 제작보급*됩니다.

* 화면 편집, 자막 삽입 등의 과정 등을 거쳐 11월 보급 예정

 

이는 오디오 형태의 정보를 이용하는 것이 낯설다는 학부모들이 있어 진로레시피를 동영상으로 먼저 접해 볼 기회를 주기 위해서인데요.

 

진로레시피는 진로정보망 커리어넷(career.go.kr)에 접속하거나, 일반 포털 등*에서 진로레시피를 검색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다음, 유튜브, 팟빵, 팟캐스트 등

 

홍민식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장은 이번 오픈 콘서트가 자녀의 진로 지도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진로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학부모가 다양한 진로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계속 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진로레시피 콘텐츠 제작 목록이 궁금하시면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