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설명자료] “​초등 1~4학년 오후 3시까지 방과후 수업 의무화 추진​” 보도 관련 설명 본문

보도자료/설명·해명자료

[설명자료] “​초등 1~4학년 오후 3시까지 방과후 수업 의무화 추진​” 보도 관련 설명

대한민국 교육부 2018. 1. 4. 21:36

“​초등 1~4학년 오후 3시까지

방과후 수업 의무화 추진​” 보도 관련 설명

 

 

12월 27일, "초등 1~4학년 오후 3시까지 방과후 수업 의무화 추진"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중앙일보를 통해 보도됐습니다.

 

 

/

 

관련 보도 내용

 

해당 기사는 위원회 부위원장인 김상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초등학교 1~4학년 ‘돌봄 절벽’을 해소하기 위해 연평균 8000억원을 투입해 초등학교 방과후 학교를 의무화하는 등의 저출산 대책 방향을 보고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

 

설명 내용

이에 대한 교육부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12.26일 제6기 위원회의 공식 출범에 겸하여 간담회를 개최하고 새정부 저출산 정책과제를 논의했습니다.

 

위원회는 간담회에서 논의과제 ‘초등학교 저학년의 돌봄절벽 해소’ 방안으로 초등돌봄과 방과후 학교 연계 강화를 제시했습니다.

 

참고로, 교육부는 위원회가 제시한 일정(2018년 1/4분기)에 따라 저출산 정책과제에 대한 부처 협의 요청이 있을 시 교육계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초등학생 돌봄 절벽 해소방안을 구체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나, 현재까지 초등 1~4학년 오후 3시까지 방과후 수업 의무화 관련 내용은 협의된 바 없음을 밝힙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