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지역학생창업문화축제-창업지락 세 번째 행사 개최 본문

교육부 소식

지역학생창업문화축제-창업지락 세 번째 행사 개최

대한민국 교육부 2013. 10. 2. 08:41

지역학생창업문화축제-창업지락 세 번째 행사 개최

- 대경․동남권 학생창업문화 축제 추진 -

교육부(장관 서남수)와 벤처기업협회(회장 남민우)가 전국 주요권역별로 펼치고 있는 지역학생창업문화축제 "알고 즐기는 창업문화 – 창업지락"세 번째 행사가 대학과 고등학교 연합으로 10월 2일(수) 동명대학교 산학협력단 대강당에서 열립니다.

창조경제를 이끌어갈 미래 창업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고교생과 대학생 연합으로 준비하는 이번 행사는 "즐겨라! 창업세상"이라는 주제 아래 특성화고교 및 대학교 등 다양한 학생층의 참여를 통하여 창업분위기를 확산시키고 나아가 융복합 창업모델을 제시 하는 등 학생창업에 대한 관심도 제고에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전시와 체험형 이벤트 그리고 특강·멘토링 등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며 특히 인문계 학생이 새로운 경진대회에 참여하여 융복합 구성의 창의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한편 행사장 내 오픈부스를 설치하여 융복합․디자인․적정기술 등 분야별로 우수 학생창업 아이템을 전시하고, 일반참가자들이 직접 전시에 대해서 평가하도록 하는 체험형 행사를 중점 배치하여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창업을 이해하도록 돕고 창업을 꿈꾸는 동기부여의 계기가 될 것입니다.

 

또한, 창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새싹기업 Q&A', 성공한 창업가의 토크쇼 '창업 두드림(DoDream) 이야기 강연', 학생과 성공한 창업가 및 지도교수가 주제별로 멘토링을 받는 '더블 멘토링', '비보이와 사물놀이'의 융합공연 등과 같은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을 다수 준비하여 참가자들의 다양한 기대수준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지역학생창업문화 생태계 구축을 지향하는 창업지락은 대학생, 고교생, 선배창업자 멘토 그룹, 대학 및 지역 창업유관기관 등이 함께 창업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나누고 학생창업의 미래를 준비하는 즐거운 창업문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