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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 공식 블로그
공부의 재미를 찾아가는 '교과교실제' 본문
교육과정의 다양한 운영 모습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변화는 바로 교과교실제입니다. 학생들이 필요한 수업을 스스로 선택하여 찾아가 듣는 것입니다. 자신의 수준에 맞는 수업을 하게 되면 학습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잘 이해하지 못하는 재미없는 수업을 듣는 것이 아니라, 학생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공부의 재미를 찾는 능동적인 수업을 하는 학교로 바뀌게 되는 것입니다.
교과교실제는 2009년에 총 647개교에 도입되었고, 2011년에 개교하는 학교는 도입을 권장하고 2012년에 개교하는 학교에는 모두 도입될 예정입니다.
교과교실제
- 교과마다 특성화된 전용교실을 갖추고 학생들이 이동하여 수업을 듣는 방식으로 교과의 특성과 학생의 학습능력을 고려하여 수준별·맞춤형 수업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교과전용교실에 해당 교과의 수업에 필요한 교수·학습 자료, 학생의 작품·과제, 다양한 교구·수업 도구 등을 비치하여 교과 특성에 맞는 수업으로 수업의 질을 높입니다.
Q 교과교실제를 시행하면 학급활동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종전과 같이 학급담임이 배정되며, 담임의 교과교실에서 학급활동(조회, 종례, 담임 중심 생활지도 등)이 이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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