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2017 수능(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한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본문

교육부 소식

2017 수능(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한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대한민국 교육부 2016. 10. 20. 19:31


​  학생들이 그동안 거쳐온 교육 과정의 결실을 맺는 수능(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한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노력해 온 만큼 커다란 결실을 맺기를 기원합니다.

 

 

 

 

 

 


  수능(대학수학능력시험)은 우리나라 학생이라면 대부분 겪는 입시 시험으로 초등, 중등, 고등교육을 포함하여 진행해 온 학업의 결과를 평가하게 되는 날입니다. 그만큼 얼마 남지 않은 2017 수능에 많은 수험생들이 응시를 하고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하여 힘든 노력을 지금도 하고 있습니다.

 



 

http://www.suneung.re.kr/

 

  2017 수능(대학수학능력시험)에 내용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에서 지난 수능에 대한 정보 및 수험생 유의사항 등 정보를 찾아볼 수 있으니 2017 수능을 앞두고 계신 수험생이라면 한번 그 내용을 확인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이번 2017 수능(대학수학능력시험)은 11월 17일이 시행될 예정이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자가 그 응시 대상입니다.  그리고 수능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 필요한 제출서류 및 그 방법에 대한 설명 역시 상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2017 수능의 시험시간 및 시험영역과 문항수에 대한 정보 역시 확인할 수 있는데 유의할 점으로 수험생은 수능 당일 08시 10분까지 입실을 완료하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시험의 순서는 국어, 수학, 영어, 탐구영역, 제2외국어로 진행됩니다. 수험생들은 수능 시험에 앞서 놓치는 부분이 없도록 위 내용을 참고하여 주세요.

 

 

 

 

 


 

  그리고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에는 지난 수능 시험과 관련한 각종 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역시 수능(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정보라 생각합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처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을 통해 다가오는 2017 수능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한달 앞으로 다가온 2017 수능(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루게 될 수험생 여러분 모두 마지막까지 화이팅!!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