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청년취업 교두보, 우수 교육근로장학기관 150개 선정 본문

보도자료

청년취업 교두보, 우수 교육근로장학기관 150개 선정

대한민국 교육부 2017. 6. 2. 17:57



청년취업 교두보, 우수 교육근로장학기관 150개 선정
- 학생에게는 직업체험, 기관에게는

우수인력 조기발굴 기회 -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은 2016학년도 국가 교육근로장학사업에 참여한 150개 우수 교육근로장학기관을 선정하여 발표했습니다.


국가 교육근로장학생으로 선발된 대학생들에게 근로의 터전을 제공하는 유치원, 초·중등학교, 공공기관, 사회복지기관, 기업 등 약 8천개 기관 중 4개 부문(공공/교육/사회복지/일반기업) 150개 기관이 선정되었는데요.

  


장학생 관리체계 및 실적, 우수근로장학금* 지원, 대학 또는 학생이 추천한 기관인지 여부 등을 평가하여 상위 300개 기관을 선정하고, 상위 300개 기관에 대하여 동 기관에서 근로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만족도조사를 실시하여 최종적으로 150개 기관을 선정했습니다.
   *국가 교육근로장학금과 별도로 교육근로장학기관에서 학생에게 지급하는 장학금




선정된 150개 우수 교육근로장학기관에 대해 “교육부장관 명의의 증서” 및 “우수 교육근로장학기관 현판”을 수여하고, 방학 중 집중근로 시 학생들을 동 기관에 우선 배정합니다.



한국장학재단 안양옥 이사장은 “청년취업의 교두보인 우수 교육근로 장학기관의 사례를 타 기관에도 전파하여 대학생들에게 값진 근로경험을 제공하고, 사회에 기여하는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