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교육지원 한눈에' 서비스 소개 본문

교육부 국민서포터즈

'교육지원 한눈에' 서비스 소개

대한민국 교육부 2018. 4. 4. 14:26

 

 

 

  교육부는 다양한 교육지원 정책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하지만, 정책지원 대상에 해당되는지, 신청은 언제 해야 되는지 정책수요자가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수고로움을 없애고 편리함은 증진시키기 위해 ‘교육지원 한눈에’ 서비스를 개통했습니다. ‘교육지원 한눈에’를 통해 맞춤형 교육지원 혜택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청 시기 알림 설정 등 실시간으로 교육지원 혜택을 안내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육지원 한눈에’ 사이트에 접속하면 가장 먼저 학생, 학부모, 성인학습자 등, 전체 이렇게 4가지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해당되는 신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자신의 신분을 클릭한 후에는 기본사항과 선택사항으로 나뉩니다. 기본사항은 유치원, 초등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대학원생으로 구분됩니다. 선택사항은 가구 상황, 소득구간, 기타, 계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구 상황은 다문화, 한부모 가족, 탈북, 다자녀 4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 소득구간은 중위소득 50%이하, 중위소득 60% 이하 중위소득 100%이하 중위소득 120% 이하 중위소득 200%이하 5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소득 분위를 잘 모르겠다면 중위소득 환산표 보기를 클릭하여 대략적인 소득 분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수교육대상, 도서벽지, 지역인재, 기초학력으로 4가지, 계열은 인문계열 예술계열 이공계열 직업계고 이렇게 4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조건을 선택하여 검색 버튼을 누르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교육지원프로그램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신청 기간 중인 지원 사업은 신청 기관 바로 가기버튼을 통해 신청기관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관심 사업에 대해서는 찜 하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문사회계열 전공 대학생인 저의 조건을 입력해보니, 제가 받을 수 있는 20건의 지원정책의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4년째 대학교에 다니면서 학비 경감을 많이 할 수 있었던 국가장학금 사업을 찜하기를 해두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해외 프로그램에 대해 관심 있긴 하지만 ‘WEST(-미 대학생 연수)’사업의 이름만 알고 있었습니다. ‘교육지원 한눈에서비스를 통해 지원금액 및 지원내용, 선정 인원, 선정 방법 및 기준 등 핵심적인 정보를 한 번에 얻을 수 있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