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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자료] 초등생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관련 보도 본문
초등생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관련 보도 설명
■ 언론사명 : SBS 8시 뉴스
■ 보도일시 : 2015.2. 26 (목)
■ 제 목 : "학업 측정 어렵다" 초등생 '일제고사' 재도입 검토
■ 주요 보도내용
○ 교육부는 초등학생 학력측정이 어려워졌다는 지적이 제기되자 `14년 정책연구를 실시하였음
○ 정책연구 결과 4가지 개선안이 나왔는데 모두 초등학교 학업성취도 평가 재도입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담아 재도입에 무게를 실고 있음
○ 정책연구 결과 4가지 개선안이 나왔는데 모두 초등학교 학업성취도 평가 재도입이 필요하다는 내용을 담아 재도입에 무게를 실고 있음
■ 설명 내용
○ 교육부는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대상과 내용, 평가도구의 유형, 정보공시 등 체제 전반에 대해 재구조화 방안에 관한 정책연구를 실시한 바 있음.
○ 정책연구진은 초등학교 학업성취도 평가 시행에 대해 다양한 제안을 한 바 있으나, 교육부는 초등학교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재도입을 검토하고 있지 않음
※ 2015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는 기존과 동일(중3, 고2)하게 실시할 계획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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