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수험생을 위한 입시사이트 3선 본문

교육부 국민서포터즈

수험생을 위한 입시사이트 3선

대한민국 교육부 2016. 9. 22. 19:00

수험생을 위한 입시사이트 3선

참고하면 도움이 많이 될 사이트들



수험생분들을 위한 사이트를 5개 선정해서 보여드릴게요. 학생부 종합과 교과를 준비하는 수시와 

정시까지 함께 꽉 잡아 보자고요! 2017학년도 수능을 준비하시는 친구들 파이팅!



1. EBS I (www.ebsi.co.kr)






여긴 EBS가 준비한 학생들을 위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사이트에요. 이용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까 좋고, 강사분 들의 실력은 검증되어있죠.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사이트의 목적은 이게 아니란 말씀~


EBS I에 접속하시면 메뉴 중 ‘입시정보’를 클릭하시면 EBS 진학 상담실, 자기소개서 상담실, 수시 특집 LIVE 진학상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는데요. 이 중 제일 화젯거리인 메뉴는 역시나 ‘자기소개서 상담실’, 9월 12일까지 운영된다고 해요. 또, 일 180건 선착순에 한에서만 상담해주니 12시에 글쓰기 준비하시고 계셔야겠죠?


하지만, 자기소개서 상담실에서 상담받아볼 기회를 놓쳤다면, EBS 진학 상담실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진학전문가 선생님이 친절하게 질문에 답변해주신답니다. 대학 별 자율문항인 4번 문항을 제외한 1번 

문항부터 3번문항까지만 답변해주신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2. 대입정보 포털 어디가 (www.adiga.kr)


제가 예전에 소개한 대입정보 포털 ‘어디가’인데요.




[관련 정보보기] 

http://blog.naver.com/moeblog/220717544573


대교협에서 운영하니, 대입정보 포털에서 공개되는 정보들은 모두 유익하고 사실을 기반으로 한 것들입니다. 예전에 소개했을 때는 서비스가 아직 준비 중이었으나, 지금은 정상적으로 학생부 내신산출이나 대학교 입학성적조회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2018학년도부터는 현재보다 더 정확한 데이터를 볼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이번 연도 대학에서 학생들의 입학성적을 어디가에 모두 공개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2017학년도 친구들은 대략적인 정보를 살펴보기 위해 사용해주세요. 그렇다고


아! 7월에는 대교협이 주최하는 수시 박람회가 매년 개최돼요. 수시박람회에서는 대학교와 전문대학을 구분해서 각각 약 3일정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대학별 부스에서는 대학담당자(입학사정관은 꼭 아닐 수 있습니다.)와 궁금한 점에 대해서 상담할 수 있답니다. 단, 부스마다 각 30분 정도는 기다려야 한다는 점은 알아주세요.


'어디가'에서 수시박람회 개최정보는 매년마다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3.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edu.ingang.go.kr)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입니다. EBS처럼 무료로 강의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년 5만 원의 금액으로 사이트 내 모든 강좌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또, EBS처럼 EBS 교재나 자체제작교재만 사용하는 게 아니라 시중에 유명한 참고서들을 강의서로 하는 강좌들이 많다는 점이 이 사이트의 강점. 하지만 제가 소개할 것은 이게 요지가 아닙니다.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에서는 입시분석 자료부터 입시 결과까지 다양한 자료를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유명 업체의 분석결과를 이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파격적입니다.


제가 소개할 사이트 3개는 모두 알려드렸고요.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매년, 바뀌는 사이트 구성에 따라 일부 메뉴는 없어질 수 있지만 유용한 정보들은 가득한 사이트니 한번쯤은 들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학부모, 학생구분없이 대학정보 열람은 자유롭게 가능하답니다.


모든 수험생 여러분들 힘 내시고 좋은 입시 결과를 기원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