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이준식 부총리와 인천 학부모가 함께하는 `미래교육 이야기` 본문

보도자료

이준식 부총리와 인천 학부모가 함께하는 `미래교육 이야기`

대한민국 교육부 2017. 3. 23. 16:11

 이준식 부총리와 인천 학부모가 함께하는

`미래교육 이야기`


- 2회 인천공감 찾아가는 학부모 콘서트 개최 -

   

 

이준식 교육부 부총리가 38일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2‘2017 찾아가는 학부모 콘서트에 참석합니다.

 

이번 콘서트는 교육부와 인천시교육청,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공동으로 개최한 행사인데요. 미래교육 비전교육현장의 변화하는 모습을 공유하여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되었죠.

 

1부 행사에서는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적응, 그리고 협력이란 주제의 특강으로 많은 학부모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습니다.

 

이어진 2부 콘서트에서는 이준식 부총리 외에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권오현 전 서울대 입학본부장 등이 패널로 참석하여 오늘, 우리의 교육’, 공부의 재발견’, ‘미래교육의 희망 공감이라는 세 가지 주제로 교육의 미래와 바람직한 자녀교육 방법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를 나눴습니다.

 

이준식 부총리는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우리 아이들은 단순한 지식 습득보다 창의력, 인문학적 통찰력 등의 역량을 길러야 한다. 강조하면서, 앞으로 교육부도교육청협력하여 자유학기제2015 개정교육과정 학생주도형 수업활동 중심의 문제해결형 육을 학교현장에 확산할 것라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교육부는 전국 주요도시를 순회하 2017 찾아가는 학부모 콘서트 개최, 교육 현장과의 소통에 주력할 것입니다.

향후 일정 : 3(강원, 3.14.)4(대구, 3.24.)5(부산, 3.29.)6(전남, 4.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