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잠깐만! 코로나19 정보들,한 번 다르게 보세요 본문

교육부 소식/영상·카드뉴스·인포그래픽

잠깐만! 코로나19 정보들,한 번 다르게 보세요

대한민국 교육부 2020. 3. 13. 12:01

[잠깐만! 코로나19 정보들, 한 번 다르게 보세요🤨]

코로나19 휴업 기간 동안 학생 여러분과 학부모님들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미디어 리터러시 활동을 소개해드립니다!

코로나19 휴업 기간, 가정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미디어 리터러시 활동 안내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개학이 모두 연기되었습니다. 
새로운 학년을 맞이하는 시기에 가정학습을 진행하게 되면서 모두 아쉬움이 큰 시기입니다.

전국미디어리터러시교사협회(KATOM)에서는 
코로나19와 관련하여 가정에서 함께 할 수 있는 활동들을 궁리해 보았습니다. 
다음 활동들을 학생 스스로 또는 가족들과 함께 진행해 보는 건 어떨까요?


- 코로나19 진행 과정에 따른 나의 심리 변화를 생각해 보고 주변 사람들과 나눠 봅시다. 
- 코로나 19 관련 사회적 현상에 대한 나의 생각을 글, 만화, 영상 등으로 표현해 봅시다. 
- 공중보건을 위해 노력하는 분들에 대한 기사를 찾아보고 이를 공유하거나 격려하는 댓글을 달아봅시다. 
- 사재기 금지, 공중보건, 혐오표현 지양 등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메시지를 담아 공익광고를 만들어 봅시다. 
- 코로나19 관련 뉴스를 읽고 팩트 체크를 합니다. 
-  공중보건 정책에 대한 뉴스들의 관점을 비교해 보고 차이가 나는 이유를 생각해 봅시다. 
-  공중보건과 관련된 전문가의 견해는 비판적으로 수용합니다. 
-  코로나19에 대한 유튜버들의 말을 비교하고 근거를 확인해 봅시다. 
- 코로나19 관련 국제 뉴스를 읽어보고 나라별 대처 방안의 특징을 비교해 봅시다. 
-  코로나19 관련 통계 자료, 인포그래픽, 이미지를 살펴보고 시각 자료가 효과적으로 활용된 사례를 찾아봅시다. 
-  코로나19 관련 
차별과 혐오의 사례를 찾아 개선점을 마련해 봅시다. 
- 전염병을 소재로 한 영화, 애니메이션, 책 등을 감상하고 현재 우리의 상황과 비교해 봅시다. 



지금까지 코로나19 휴업 기간 동안 가정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미디어 리터러시 활동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번 사태가 하루빨리 진정되어 대한민국의 학생, 학부모님들을 비롯한 모든 분들이 일상의 평온함을 되찾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