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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 공식 블로그
안정정인 등교·원격수업 병행을 위한 교육지원 방향 본문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병행해야 하는 아이들의
기초학력 보장과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원격수업의 질을 보장하고, 평가 부담을 완화하겠습니다.
안정적인 등교 · 원격수업 병행을 위한 교육지원방안
1. 교사 학생의 평가 부담 완화
학교의 자율권을 확대하여 교사와 학생의 부담을 완화합니다
* 교과목 특성상 수업 활동과 연계하여 수행평가만으로 평가 실시 가능
* 감염병의 전국적 유행 등 국가재난에 준하는 경우 지필평가만으로 평가 실시 가능
2. 등교 중지 학생 학습결손 최소화
등교 중지 학생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해
학습결손 발생을 최소화하고, 교육격차 발생을 예방합니다
3. 가정학습(교외체험학습) 확대 및 유치원 도입
- 초등학교 기준, 교외체험학습 일수 확대
- 유치원도 교외체험학습을 수업으로 인정할 수 있는 근거 마련
-방과후과정을 신청한 유아에게 등원 여부와 관계없이 방과후과정비 정상 지원(수도권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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