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국가교육위원회 설립, 국민에게 직접 듣겠습니다. 본문

보도자료

국가교육위원회 설립, 국민에게 직접 듣겠습니다.

대한민국 교육부 2021. 11. 4. 06:00

◈ 국가교육위원회 설립준비단, 온라인 의견수렴 창구 개설

◈ 국가교육위원회 설립준비 단계에서부터 다양한 의견 청취 예정


[교육부 11-04(목) 석간보도자료] 국가교육위원회 설립, 국민에게 직접 듣겠습니다.pdf
0.37MB

국가교육위원회 설립준비단(공동단장: 교육부 기획조정실장 김문희·국가교육회의 기획단장 이광호)은 2022년 7월 출범 예정인 ‘국가교육위원회’ 설립에 국민의 기대와 요구를 수렴하기 위하여 11월 3일(수)에 온라인 의견수렴 창구*(페이지)를 개설했다.

* 의견수렴 창구 접속 주소: (https://eduvision.go.kr/OpinionList.do)

※ 교육부, 교육연구기관 등 관련 기관 누리집에 의견수렴 창구 접근 링크(배너) 탑재

 

온라인 의견수렴 창구는 사회적 합의에 기반한 교육정책 추진이라는 국가교육위원회 취지를 실현하기 위해, 국가교육위원회 설립준비 단계부터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하였다.

 

이번에 개설되는 의견수렴 창구는 알림·소개, 정책제안 게시판(국가교육위원회에 바란다), 온라인 토론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알림·소개는 국가교육위원회 소개 등 관련 자료와 향후 행사 일정이 안내되며, 정책제안 게시판(국가교육위원회에 바란다)은 접근하기 쉬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간편 접속 기능을 탑재하여 국가교육위원회에 바라는 점 등 국민의 소중한 의견을 담아낼 예정이다.

 

온라인 토론방은 차후 토론이 필요한 주제에 대하여 자유로이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메뉴 주요 내용
알림·소개 국가교육위원회 소개, 관련 자료 및 시행령 마련 관련 권역별 토론회 등 행사 안내‧홍보
국가교육위원회에 바란다 국가교육위원회에 대한 기대와 요구 제출
토론방 교육관련 의제 토론 등

 

국가교육위원회 설립준비단은 온라인 의견 수렴 창구에 접수되는 국민의 의견을 향후 시행령(안) 마련 등 국가교육위원회 설립에 참고할 예정이다.

 

 

김문희 교육부 기획조정실장은 “국가교육위원회 설립준비 단계에서부터 각계각층의 다양한 기대와 요구를 담아 국민들이 바라는 국가교육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설립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광호 국가교육회의 기획단장은 “국가교육위원회에 국민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교육부와 협력하여 국가교육위원회의 안정적 출범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보도자료 전체보기는 상단의 첨부파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