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이 집중호우 피해 등 긴급 상황에 있는 중·고등학생을 지원합니다. 본문

보도자료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이 집중호우 피해 등 긴급 상황에 있는 중·고등학생을 지원합니다.

대한민국 교육부 2023. 8. 6. 10:00

[교육부 08-07(월) 조간보도자료]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이 집중호우 피해 등 긴급 상황에 있는 중,고등학생을 지원합니다..pdf
0.23MB

  • 학업 중단 위기 학생 지원 확대를 위해 2차 에스오에스(SOS) 장학생 선발인원을 700명으로 확대
  • 10개월간 매달 30만 원의 장학금 지급 및 심리안정 프로그램 지원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이주호)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은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 2차 에스오에스(SOS)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복권기금 꿈사다리 장학사업은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저소득층 우수 중·고등학생을 선발하여 대학까지 최장 10년간 연계 지원하는 국가 장학사업이다. 본 장학사업은 지난 7월 선발한 꿈장학금과 학업중단 위기의 중·고등학생을 선발하여 지원하는 에스오에스(SOS) 장학금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2차 에스오에스(SOS) 장학생 선발은 최근 발생한 집중호우 피해 및 중증질병, 아동학대 등 긴급 위기상황으로 학업이 중단될 위기에 처해 있는 학생들의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선발인원을 당초 100명에서 700명으로 확대하였다.

 

신청 대상은 「긴급복지지원법」 제2조의 ‘위기상황’ 또는 이에 준하는 긴급 상황으로 학업을 지속하기 어려운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다. 선발된 장학생은 10개월 간 매달 3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받으며, 안정적인 학업 수행을 위한 심리안정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2차 에스오에스(SOS) 장학금은 8월 8일(화)부터 9월 1일(금)까지 약 4주간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 서류심사 및 심층 평가를 거쳐 10월 중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http://www.kosaf.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교육부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재난·재해 등 위기상황으로 꿈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