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나이를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 평생학습. 이순재와 함께! 본문

교육부 소식

나이를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 평생학습. 이순재와 함께!

대한민국 교육부 2009. 7. 3. 02:47
사용자 삽입 이미지

MBC

올해 초, 무릎팍도사님이 불황기에 국민들에게 힘이되는 말씀을 해달하는 말에 "대한민국 파이팅!"을 외치다 눈시울을 적시던 이순재 선생님의 감동적인 모습을 기억하시나요? 이 프로그램에서 대한민국을 사랑하며 자신의 영역에서 평생동안 끝없이 노력하고 도전해온 그의 감동적인 인생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나이를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평생학습하는 사람, 탤런트 이순재 선생님이 제8회 전국평생학습축제 홍보대사로 선정되었습니다.

1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중앙청사 교육과학기술부장관실에서 안병만 교과부 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이순재 선생님의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는데요.


교과부 안병만 장관으로 부터 위촉장을 받으시는 이순재 선생님

이순재 선생님은 오랫동안 왕성한 연기활동과 더불어 1998년부터 세종대 영화예술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후진을 양성하는 등 평생학습을 몸소 실천해 오셨습니다. 앞으로 전국평생학습축제에 대한 홍보 뿐만 아니라 국민들에게 평생학습을 알리기 위해 애쓰시게 됩니다.

전국평생학습축제는 평생학습에 대한 인식 고취 및 학습자와 학습기관들이 평생학습에 대한 정보 공유를 위해 만들어졌답니다. 2001년부터 전국 76개 평생학습도시 중 모범적인 도시를 선정하여 개최되는데요. 올해는 경기도 구리시에서 개최됩니다.



MBC



이번 축제에는 이순재 선생님도 직접 참여하시게 되며 10월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개최됩니다. 전국에서 평생교육과 관련된 150여개 기관과 단체, 동아리들이 참가해 200여개의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니까 평생학습에 관심있는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