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교과부, 글로벌역량강화 위한 '무료영어교육기부' 합의! 본문

교육부 소식

교과부, 글로벌역량강화 위한 '무료영어교육기부' 합의!

대한민국 교육부 2012. 6. 8. 10:00

영국 파견교사에 대한 무료 영어교육기부 합의

교사의 글로벌역량강화를 위한 ‘국립국제교육원’'주한영국문화원'과의 업무 협약 체결



교과부는 6월 7일, ‘우수 교원 해외진출 지원사업’으로 영국에 파견되는 교사에 대한 역량 강화를 위해 ‘국립국제교육원‘주한영국문화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그간 교과부와 국립국제교육원은 우수 수학·과학 교사를 영국·미국 등에 파견하여 현지 학교 근무 및 현지 교원양성기관에서 심화연수 기회 지원 등을 통해 교사 및 교육현장의 글로벌 역량 강화에 힘써왔으며, 영국문화원은 동 사업이 영국과 활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교과부·국립국제교육원과 영국 정부기관 및 관련 기관과 협력을 지원해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영국문화원은 영국 문화·교육제도 소개 및 영어 강좌를 영국 파견예정 현직교사 등에 대해 무상으로 제공하여, 해당 교사들은 보다 전문적이고 질 높은 교육을 통해 철저한 사전준비 후 영국에 파견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영국의 우수한 교수학습법 등을 효과적으로 체득하여 국 교육현장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현지에서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통하여 국 교육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 같은 협력을 통하여 교과부와 국립국제교육원이 추진 중인 우수 교원 해외진출 지원사업과 영국문화원 제공 프로그램 간 유기적인 연계방안을 마련하여·영 간 교육협력이 보다 실질적으로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