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현미경 속 작은 세상'에 반하다! 본문

교육부 소식

'현미경 속 작은 세상'에 반하다!

대한민국 교육부 2012. 6. 13. 10:24

현미경 속 세상으로 들어오세요

- 국립중앙과학관, 6월 15일(금)부터‘바이오현미경 사진특별전’개최 - 


자료출처 : (재)오송바이오진흥재단


국립중앙과학관은 오는 6월 15일부터 7월 1일까지 현미경을 통해 마이크로 세계를 체험하고, 과학적 창의력과 예술적 상상력을 길러줄 수 있는 바이오현미경 사진특별전「전시주제 : 미학, 현미경 속 세상을 탐하다」을 개최합니다. 


이번 특별전은 바이오 현미경사진 제작과정, 현미경의 원리 및 발달사 등 기초과학 탐구를 위한 필수도구인 현미경에 대해 체험하고, 특히 2004년부터 해마다 개최된 바이오현미경사진 공모전의 수상작 200여점을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는데 현미경을 통해서만 관찰할 수 있었던 또 하나의 우주, 마이크로 세계의 신비로움을 가시적인 영역으로 끌어내어 예술적인 현미경사진을 대중이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과학관에서 보유한 현미경을 활용하여 현미경의 발달사와 현미경의 관찰원리를 소개 할 예정인데, 광학현미경 관찰체험 및 매일 2회 현장예약을 통해 10명에게 현미경 촬영 체험기회도 제공합니다.


국립중앙과학관 박항식 관장은 “이번 전시회는 미학적 관점에서 본 바이오현미경 사진 관람현미경을 이용한 관찰체험을 통해 미시적 세계에 대한 과학적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국립중앙과학관 내 특별전시장에서 열리며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50분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문의: 과학관 홈페이지, 전화 (042)601-796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