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겨울방학 특집] 체험으로 만나는 스포츠과학 본문

~2016년 교육부 이야기

[겨울방학 특집] 체험으로 만나는 스포츠과학

대한민국 교육부 2013. 1. 24. 09:30

국립중앙과학관 특별체험전

체험으로 만나는 스포츠과학


여러분의 겨울방학은 어떠신가요? 알찬 경험과 추억으로 가득한가요? 아직 아무것도 한 게 없다는 친구, 걱정하지 마세요~ 이번 겨울방학 체험학습 특집 편은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교통편이 매우 편리하고 재미있는 과학 체험이 가득한 곳이니까요.


국립중앙과학관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있는 국립중앙과학관은 바퀴 없이 떠서 달리는 차세대 교통수단인 자기부상열차와 원심력자전거, 과학관의 댄스로봇 등 신비한 과학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과학기술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체험해 보는 과학 놀이터입니다.


겨울방학을 맞아 국립중앙과학관이 준비한 이번 특별체험전은 바로 <체험으로 만나는 스포츠과학>인데요, 평소 체험하기 어려운 스포츠를 직접 체험하고 이를 통해 각종 스포츠에 숨어 있는 과학상식을 재미있게 습득하여 이를 생활 속 과학탐구에 응용할 수 있는 과학마인드를 키울 수 있습니다.



맘껏 뛰놀며 배울 수 있도록 사이버 휠, 핀 스크린, 자석 놀이 등 여러 가지의 다양한 과학체험 장비도 있다고 하니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실외 활동이 적은 청소년들에게는 안전하고 건전한 신체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눈이 번쩍! 귀가 쫑긋!




그뿐만 아니라 과학의 세계를 환상적으로 결합한 사이언스 매직쇼와 직접 손으로 만들어보며 과학 원리를 배울 수 있는 토이사이언스의 재미있는 과학체험교실 등 다양한 전시, 공연, 체험학습으로 가득 채워져 있다고 합니다.



특별체험전 <체험으로 만나는 스포츠과학>은 2013년 3월 3일까지 국립중앙과학관 특별전시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두 달밖에 남지 않았으니 놓치지 마세요!


시간은 오전 9시 30분에서 오후 5시 50분까지로 마감 1시간 전까지 입장 가능하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시명: 체험으로 만나는 스포츠·과학특별전

 기간: 2012년 12월 7일(금) ~ 2013년 3월 3일(일)

 장소: 국립중앙과학관 특별전시관

 시간: 오전 9시 30분 - 오후 5시 50분 (마감 1시간 전까지 입장가능)

 관람료: 기본가 6,000 / 유료체험료(3,000) 별도

 문의: 042-601-7894~6(종합안내센터)


전시관 배치도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