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교육 나들이] 기상청 체험학습 본문

~2016년 교육부 이야기

[교육 나들이] 기상청 체험학습

대한민국 교육부 2013. 2. 6. 09:30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교육 나들이

기상청 체험학습


화창한 주말, 예쁜 옷 입고 즐거운 마음으로 나들이를 나왔을 때 갑자기 비가 부슬부슬 내리기 시작한다면?! 진작 일기예보 좀 보고 나올 걸 하고 후다닥 비를 피하려 달려가겠죠.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보셨을 겁니다.


갑자기 이런 이야기를 왜 하느냐고요?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교육 나들이 제2탄이 바로 기상청이기 때문입니다.^^


기상청 홈페이지


본청과 부산청, 광주청, 대전청, 강원청, 제주청 등 5개의 지방기상청으로 구성된 기상청은 멀게는 한반도의 기후가 어떻게 변할 것인지 예측하는 일과 가깝게는 우리 일상생활과 밀접한 날씨가 어떻게 변하고 기상재해가 일어날 가능성은 없는지 예측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뉴스나 신문을 통해 내일 날씨가 어떤지는 알 수 있지만, 날씨 예보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는 잘 알지 못하는 친구들이 많지요. 이번 기상청 체험학습기후변화에 대해 교육을 받고 관측장소와 기상홍보관을 견학하면서 날씨 예보가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상장비 전시실


구체적으로는 기상청 소개 동영상 신청, 일기도그리기, 관측장비 견학, 기상캐스터 체험 등을 하게 되며, 체험학습은 회원가입 후 기상청 홈페이지 상단의 [지식과배움 - 기상청체험학습] 메뉴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날씨방송 체험실


체험신청 절차를 마치는 즉시 홈페이지 상단의 [마이페이지]에서 본인의 예약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구요!


대기자로 예약되면 체험을 하실 수 없지만, 만약 선순위 예약자가 체험취소를 하시는 경우에는 순서에 따라 대기자가 체험을 하게 됩니다. 


기상청 체험학습은 매달 1일 다음 달 체험학습 신청을 하며 개인체험(매주 수요일), 단체체험(매주 목, 금요일)이 진행됩니다. 예약은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선착순이니 잊지 마세요!


자세한 내용은 기상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