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2013 블로거 기자단 발대식 현장~ 본문

교육부 소식/공지사항

2013 블로거 기자단 발대식 현장~

대한민국 교육부 2013. 4. 22. 17:30

지난 토요일, 교육부 기자단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블로그 글을 다채롭게 만들어주시는 기자들이 모두 모인 자리였는데요. 아침부터 비가 오는 바람에 날씨는 조금 쌀쌀했지만 두근거리는 마음은 좀처럼 진정되지 않더라고요.


<행복교육을 만화로 보는 기자><기자 명함을 확인하는 모습>

작지만 소중한 선물도 준비했습니다. 교육부 블로거 기자가 지녀야 할 자부심과 책임감이 마구(?) 샘솟게 하는 기자 명함과 취재 열정을 담아 차곡차곡 써내려갈 다이어리! 

기자들끼리 서로 만나는 첫 자리라 어색한 기운이 있을 법도 한데~ 사교성이 뛰어난 우리 기자님들은 십년지기 친구처럼 금세 다들 친해지셨더라고요. 옆 사람과 기자단 활동에서 궁금한 점이나 의견을 교환하며 이야기꽃을 피우는 모습. (혹여 안 믿으실까 봐 인증사진을 같이 올립니다. 하하하)


돌아가면서 자기소개하는 모습도 담아보았는데요~ 기자단을 지원했을 때의 마음, 앞으로 어떻게 활동하겠다는 포부에 관해서도 이야기 나누었답니다. 

이어서 뉴미디어 채널에 대한 강연이 진행되었습니다. 온라인 채널이 우리 생활에 얼마나 크게 작용하고 있는지, 일반적인 글쓰기와 블로그의 글쓰기는 어떻게 다른지 등을 알아보는 시간이었는데요. 강연이 시작되자 모두 화면에 시선을 고정한 채 움직이지 않으시더라고요; (기자들의 눈에서 레이저 광선이 나올 것 같았습니다. 하하하)

블로그와 카페 등 온라인 활동도 활발히 하고 계신 이두호 강사님! 

강사님은 블로그 글쓰기를 "구애(求愛)"로 표현해주셨는데요. 서로 알아가면서 좋아하고 사랑하게 되는 것처럼 글쓰기도 글을 읽을 사람에게 내가 전하고 싶은 바를 알리고 꾸준히 서로 이야기를 나누면서 소통할 수 있어야 한다고 이야기해주셨습니다. 여러분도 공감하시나요? ^^

행복과 설렘이 가득했던 현장.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어 아쉽지만, 보이시죠? 기자들의 밝은 얼굴~ 앞으로 블로거 기자단이 펼칠 활동, 기대 많이 해주시고요~ 많은 관심 기울여주세요! 

"2013 교육부 블로거 기자단, 아자!"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