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아이들의 꿈과 끼로 알락달락 물드는 방과후 교실! 본문

교육부 소식

아이들의 꿈과 끼로 알락달락 물드는 방과후 교실!

대한민국 교육부 2013. 4. 24. 09:00

아이들의 꿈과 끼로 알락달락 물드는 방과후 교실!

- 대학생 교육기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알樂달樂 행복한 교실” 운영 -


교육부(장관 서남수)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강혜련)은 대한민국 대학생 교육기부단이 주관하는 방과후 교육기부 활동인 “알락달락* 행복한 교실”(이하, “알락달락”)을 시범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 알락달락: 알아가는 즐거움(樂), 달성하는 즐거움(樂)

알락달락은 2013학년도 1학기에는 총30개 팀(27개 동아리, 대학생 200여명)이 학기중 주2회(총8~10주) 평일 방과후에 인근지역 초등학교(28개교, 약500여명 참여)를 방문하여 활동합니다.

 

[동아리-초중등교 매칭 현황(총 30개팀)]


대학생 교육기부단은 2012년부터 초‧중등학생에게는 수준 높고 다양한 창의적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대학생은 지식과 경험의 기부를 통해 건전한 시민이자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구성되었습니다. 이후, 토요프로그램에 이어 평일 방과후 활동 프로그램인 ‘알락달락’에까지 참여하는 등 대학생 교육기부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은 2013학년도 2학기에는 `알락달락‘사업을 전국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입니다.


 대학생 교육기부에 대한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한국과학창의재단을 통해 쉽게 

대학생 교육기부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교육기부매칭서비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교육기부매칭서비스 사이트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