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제2회 '대한민국 스승상' 수상자 선정 본문

교육부 소식

제2회 '대한민국 스승상' 수상자 선정

대한민국 교육부 2013. 5. 21. 09:00

제2회 '대한민국 스승상' 수상자 선정

- 최고 권위의 교육상 수상자는 10명, 오는 29일에 시상 -

 

교육부(장관 서남수)와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김정기),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안양옥)는 공동으로 공모한 제2회 ‘대한민국 스승상’ 수상자로 10명을 선정하여 발표하였습니다.

수상자명단 (분야/수여 훈격)

‘대한민국 스승상’우리나라 교육발전에 헌신해 온 진정한 교육자를 찾아 우리 시대의 참다운 스승상을 정립하고 스승 존경 풍토를 확산하고자 ‘12년부터 교육부‘으뜸교사상’교직원공제회‘한국교육대상’을 통합해 제정한 최고 권위의 교육상입니다.

 

교육부“작년 12월 국민 또는 기관장 후보자 추천 접수를 시작해 시‧도교육청 등 추천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추천된 37명을 대상으로 곽병선 심사위원장(한국학교교육연구원 원장)을 비롯한 교육계 중진, 학자 그리고 학부모 대표 등 9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1차 공적 서면심사, 공적확인을 위한 현지실사 등 2차 심사를 하였고, 지난 4월 18일 최종 심사결과 부문별 9명의 수상자와 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곽병선 심사위원장은 심사평을 통해 “학교폭력, 생활지도의 어려움 등  힘든 상황에서도 교육에 대한 뜨거운 열정으로 제자를 위해 굵은 땀방울을 흘리는 선생님들을 보면서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 시대를 활짝 열어 갈 수 있음을 확신하였다”고 말했습니다.

 

시상식은 오는 5월 29일(수) The-K서울호텔 3층 거문고홀에서 열리며, 수상자에게는 스승의 날 우수교원에게 주어지는 근정 훈․포장이 수여되고 상패도 전달됩니다. 부상으로는 대상 수상자에게 상금 2,000만원, 부문별 수상자에게 상금 1,000만원이 각각 주어집니다.

 

아이디어 팩토리가 마음에 드신다면 구독+해 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