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내일을 여는 산학연협력엑스포 개최 본문

교육부 소식

내일을 여는 산학연협력엑스포 개최

대한민국 교육부 2013. 10. 22. 08:56

10.23부터 25일까지 3일간 코엑스(COEX)에서
내일을 여는 산학연협력엑스포 개최

교육부(장관 서남수)가 정부3.0의 취지에 따라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와 부처 간 협업을 통해 공동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 등 7개 기관이 공동 주관하는 “2013년 산학연협력엑스포”가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립니다.

“내일을 열어라”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산학연협력엑스포는 취업 준비생을 위한 링크(LINC) 페스티벌, 창업 준비생을 위한 학생창업 페스티벌이 열리고, 산학연협력 우수성과 전시를 통해 산․학․연 관계자와 참석자간에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집니다.

지역대학과 기업의 동반 성장을 추구하는 링크(LINC) 페스티벌에서는 지역 기업과 인재들이 교류하는 LINC 가족기업 취업박람회,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보고 채용하는 창인(創人)발굴 오디션 등이 펼쳐집니다.

 ❍ (가족기업 취업박람회) 이번 행사에서 처음 시도되는 것으로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이 추천한 150여개의 우수 가족기업과 우수 인재들이 만나는 교류의 장(場)으로써, 200여개의 일자리가 제공되며 학생 면접 등을 통하여 현장에서 일부 채용도 이루어질 전망
 ❍ (창인발굴오디션) LINC사업단이 추천한 39개 가족기업과 41명의 학생이 예선에 참여하였는데, 본선에 진출한 18명의 학생 중 6명 내외의 학생이 6개의 가족기업에 채용될 예정

도전과 열정으로 내일을 여는 학생창업 페스티벌에서는 V(Venture)-Week대회(아이디어 사업화 경진대회), 청년창업자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창업문화체험관 운영, 창조문화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됩니다.

 

이외에도 중․고등학생 눈높이에 맞추어 전문가의 해설과 함께 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창조문화교육프로그램–내일을 향한 두드림(Do dream)” 등이 운영됩니다.

 

한편, 개막식에서 산학협력유공 44점(우수사례경진대회 입상 12개 기관, 산학협력유공자 26명, 우수기업 6개 기관), 창업유공 22점(창업활성화 유공자 8명, 대학창업경진대회 입상 9개 기관, 학생창업교육 챔피언십 경진대회 입상 5개 기관) 등 66점의 정부 포상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엑스포를 계기로 5인 1조로 구성된 25명의 대학생 서포터즈가 UCC를 제작하고, 행사 기간에는 프로그램들을 직접 취재하여 개인 SNS와 블로그 등에 실시간으로 직접 게시합니다.

 

“2013 산학연협력 엑스포”는 참가를 원하는 사람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엑스포 공식 홈페이지(www.uicexpo.org) 또는 엑스포 사무국(02-6000-8571)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