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교육부 공식 블로그

한국 - 유럽연합 유스 다이얼로그(Youth Dialogue) 개최 본문

교육부 소식

한국 - 유럽연합 유스 다이얼로그(Youth Dialogue) 개최

대한민국 교육부 2013. 12. 9. 09:08

한국 - 유럽연합 유스 다이얼로그(Youth Dialogue) 개최

- 한 ․ EU 대학간 학생 교류와 협력의 장 마련 -

교육부(장관 서남수)는 2013년 12월 9일(월)에서 11일(수)까지 3일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한국과 유럽연합(EU) 대학(원)생간 ‘2013 한국-유럽연합 유스 다이얼로그(Youth Dialogue)'를 처음으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동 행사는 한국과 유럽연합(EU) 국가의 40명의 대학(원)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미래사회에 대한 이슈와 상호공존에 대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됩니다. 또한 한-EU 수교 50주년을 맞아 이루어진 박근혜 대통령의 EU 방문을 계기로 전략적 동반자관계로 격상된 한-EU협력 분위기 속에서 교육부와 외교부의 공동주최로 마련되었습니다.

 
올해 21세기 글로벌 사회의 차세대 리더가 될 청년들이 공동으로 미래를 설계하고 준비하기 위한 상호 공존을 위하여‘함께 만들어가는 우리의 미래(Design Our Future Together)’라는 주제로 진지한 토론과 협력의 장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또한, ‘함께 가는 글로벌 사회를 위한 국제개발협력 방안’, ‘유럽 통합과 동북아 상생협력 방안’, ‘평화와 협력을 위한 교육과 보편적 교육’, ‘글로벌 세계를 위한 청년 취업 전략과 미래 직업’등 세부 토론주제에 대해서도 한국과 유럽의 청년들이 바라보는 미래사회에 대한 이슈와 공존의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한편, 행사에 참여한 총 40여명의(유럽, 한국학생 각 20명 내외) 학생들은 주EU 한국대사관 및 EU 본부를 방문하는 등, 미래 글로벌 리더로서 유럽에 대한 견문을 넓히는 다채로운 기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교육부는 이번 ‘2013 한국-유럽연합 유스 다이얼로그(Youth Dialogue)’ 를 통해 한국과 EU 학생 간 소통을 통해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고 경험을 공유하며 그간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EU 국가들의 청년들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