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시대를 초월하여 온 국민의 존경을 받는‘훌륭한 스승 찾기’ 본문

교육부 소식

시대를 초월하여 온 국민의 존경을 받는‘훌륭한 스승 찾기’

대한민국 교육부 2014. 10. 14. 09:41


시대를 초월하여 온 국민의 존경을 받는

‘훌륭한 스승 찾기’

교육부(장관 황우여)는 스승 존경 풍토 조성과 존경받는 사도상 정립을 위해 시대를 초월하여 온 국민의 존경을 받는 ‘훌륭한 스승 찾기’ 국민 추천을 10월 13일(월)부터 11월 12일(수)까지 1개월 동안 실시할 예정입니다.

‘훌륭한 스승 찾기’는 우리 역사 속 인물 중에서 스승과 교육자의 귀감이 될 만한 인물을 국민 추천을 받아 선정하여, 그 분의 사상과 교육자로서의 사표를 널리 알림으로써 존경받는 사도상을 정립하고 학생과 학부모, 지역사회에서 신뢰받는 이 시대의 교사상을 확립하기 위해 추진됩니다.


추진 절차는 ‘훌륭한 스승’이라고 생각하는 인물을 온라인으로 국민 추천*을 받아 후보군(20명 내외)을 선정하고, 선정된 후보군을 대상으로 국민 참여 온라인 선호도 조사를 거쳐 선정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하게 됩니다. 

   * 훌륭한 스승 찾기 온라인 URL주소 : http://teacher.kfta.or.kr


국민 추천

후보군 선정

 

       

   

국민 선호도 조사

 

 

 

최종 선정

전 국민 대상 

훌륭한 스승 추천

 훌륭한 스승 

후보군 선정

(20명 내외)

   국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최종 후보 

선정 (5명 내외)

훌륭한 스승 최종 선정

1013~

1112(1개월)

1113~ 21

 

1122~ 1213(3)

 

1224(예정)


추천 대상은 우리나라 역사에서 시대를 초월하여 귀감이 되는 참스승,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인정하고 존경하는 사도의 길을 걸으신 분, 우리 역사에 길이 남을 위대한 업적을 남기신 분을 길러내신 분 등 국민들이 ‘훌륭한 스승’이라고 생각하는 분을 발굴하여 추천하면 됩니다. 


참가 대상은 학생, 학부모, 교원, 일반인 등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며,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권)이 지급됩니다.


최종 선정된 ‘훌륭한 스승’의 삶과 교육자로서의 사표는 대국민 홍보 및 교육 자료로 활용할 것이며, 학생, 학부모 등을 포함한 온 국민으로부터 존경받는 스승 존경 풍토를 조성하여, 교육 구성원 간 상호 협력과 존중을 통해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 실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붙임] 훌륭한 스승 찾기.hwp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