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검정고시 출신자도 대입전형에 학력증명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 본문

교육부 소식

검정고시 출신자도 대입전형에 학력증명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

대한민국 교육부 2014. 12. 2. 10:15

검정고시 출신자도 대입전형에 학력증명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


대입 정시전형 시 모든 대학 제출 가능

온라인제출 희망자 12월 5일부터 나이스(NEIS)로 신청해야

교육부는 2015년 대입 정시전형부터 검정고시 출신자도 본인의 신청만 있으면 검정고시 합격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온라인을 통하여 대학에 대입 전형자료로 제출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검정고시 출신자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출 시스템’을 통해 검정고시 출신자가 교육청에서 종이로 된 증명서류를 발급받아 대학에 직접 제출해야 하는 불편이 해소된 것입니다.


이제까지 정규 고등학교 출신자가 나이스(NEIS)를 통해 대입 전형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였던 반면에, 검정고시 출신자는 일일이 종이로 된 증명서류를 응시 대학마다 직접 제출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 왔습니다.


교육부는 검정고시 출신자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시스템을 2015년 대입 수시전형에서 20개 선도대학을 대상으로 시범운영한 바 있으며, 올해 연말부터 시작되는 정시전형에서는 모든 대학(전문대 등 포함)에 온라인을 통한 자료제출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 2015년 대입 수시전형에 신청한 내역은 정시전형에 자동 반영되지 않으므로, 정시전형 시 재신청 필요


2015년 대입 정시전형에서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전형자료를 제출하고자 하는 검정고시 출신자는 오는 12월 5일부터 22일까지 ‘나이스 대국민서비스’(www.neis.go.kr)에서 본인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여 증명자료를 확인하고 반드시 사전에 온라인 제공 신청에 동의해야 합니다.


대입 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범위는 2010년 제1회부터 2014년 제2회까지 총 5년간의 자료이며,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에 동의하지 않는 지원자와 제공 범위 이외의 자료를 대입 전형자료로 사용하고자 하는 지원자는 기존과 같이 대입 원서 접수 시 해당 증명서를 대학에 직접 제출해야 합니다.


 구분

합격정보 제공범위 

전형자료 제출방법 

 서비스 이용 대상

2010년 1회 ~ 2014년 2회 

나이스 대국민서비스에서 온라인 제공 신청 

 서비스 이용 비대상

 2010년 이전

 기존의 방식(방문 또는 우편)대로 대학에 제출


[붙임] 검정고시 출신자 대입 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서비스 사용방법


[붙임] 검정고시출신자 대입전형 자료 온라인 제출.hwp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