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공식 블로그

2015 세계교육포럼 홍보 홈페이지 개통 본문

교육부 소식

2015 세계교육포럼 홍보 홈페이지 개통

대한민국 교육부 2015. 1. 13. 09:00

2015 세계교육포럼 홍보 홈페이지 개통

- 행사 개요 및 의제, 프로그램, 숙박, 관광 정보 등 참가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정보 제공-

금년 5월 19일(화)부터 22일(금)까지, 인천 송도에서 개최되는 ‘2015 세계교육포럼(World Education Forum 2015)’에 대한 소식을 보다 쉽게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는 통로가 열렸습니다.

교육부는 2015년 1월 12일(월),「2015 세계교육포럼 홍보 홈페이지(http://www.wef2015.go.kr)」를 개통함으로써 다양한 교육 관계자들이 포럼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고 밝혔습니다.


동 홈페이지에는 ‘2015 세계교육포럼’의 행사 프로그램과 의제 등 포럼 관련 기본 정보와 함께 참가자 편의를 위하여 개최 도시인 인천의 다양한 관광지와 숙박, 교통 정보 등도 함께 제공됩니다.   


2015 세계교육포럼은 유네스코가 주도해 온 기초 교육 보급 운동인 ‘모두를 위한 교육(Education for All, EFA)’의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15년을 이끌어갈 세계교육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국제회의로서, 세계 각국의 교육 장관, 유엔(UN) 등 관련 국제기구 수장, 엔지오(NGO), 전문가 등 약 1,5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하는 교육 분야 최대 규모의 회의입니다.

    * (1차) 태국 좀티엔 세계교육회의(’90), (2차) 세네갈 다카르 세계교육포럼(’00)


교육부는 이번 포럼을 통해 교육을 통한 우리의 발전 경험을 전 세계와 공유하고 우수 교육 정책을 홍보하는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관계 부처, 유관기관, 민간 전문가 등과 협력하여 포럼을 준비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개통된 포럼 홍보 홈페이지는 이러한 다양한 준비 현황을 보다 많은 교육 관계자들과 함께 공유하고, 참여의 범위를 확대하는 통로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포럼 및 개최지 관련 정보를 소개하고, 소식을 전달하는 범위에서 더 나아가 앞으로 이루어질 온라인 서포터스 모집, 후원 기업 및 유관 기관 참여 채널 개설 역시 동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와 별도로 포럼 주최기관인 유네스코에서는 전 세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포럼 홍보 및 관련 소식 전달을 목적으로 공식 홍보 홈페이지*를 이 달 말 개통할 예정임에 따라 포럼에 대한 국내외 홍보는 더욱 확대될 전망입니다.  

    * 영어, 불어, 아랍어, 스페인어 및 한국어 등 5개 국어로 관련 정보 제공 예정


교육부는 남은 기간 동안 동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많은 교육 관계자들과 함께 포럼 준비와 관련된 다양한 소식을 공유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등 성공적 개최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Comments